-
-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
이용한.한국고양이보호협회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1월
평점 :
13년차 다묘가정 집사인 제가, 집사 이거나 집사가 될 예정 이거나 캣맘,대디 이거나 고양이에게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도서!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
안녕 고양이는 고마웠어요의 이용한 저자와 한국고양이보호협회가 힘을 합쳐 출판한 도서!
고양이를 사랑한다면, 꼭 한 번 읽어봐야 한다.
너무 깜찍한 표지 디자인 !
귀여운 고양이 스티커와 길고양이를 위한 안내 스티커가 같이 들어있다. :)
저자 소개.
고양이에 관한 수 많은 도서를 읽었다.(사진집 제외.) 이용한 저자의 도서 안녕 고양이는 고마웠어요 시리즈도 빼놓지 않고 읽었다. 그때 처음으로 길고양이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어떤 사실이 오해인지 등등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다.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남한테 주지 않는 책소유욕이 강한 사람임에도 이 책은 나눠야 한다며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주면서 강조했다. "꼭 다 읽고 다른 사람한테 줘야 한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읽기를 희망했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길고양이들이 얼마나 힘든 삶을 살아가는지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는 그중 최고의 도서다. 어째서 이런 책이 이제서야 나왔는지 멱살잡고 따지고 싶은 책.
고양이에 의한 고양이를 위한 완벽한 한 권의 도서. 고양이를 사랑한다면, 길냥이를 보살펴주고 도와주고 싶다면, 안쓰럽다고 생각이 들어 무작정 지식도 없이 행동을 하기 전에 이 책을 필수로 읽어 봐야 한다.
단순 길고양이 정보와 사진들만 담겨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다른 고양이 정보책에 비하면 모자라지만 고양이에 대한 기본적이고 유용한 정보들도 군데군데 깨알같이 들어있다. 게다가 고양이의 역사에 대해서도 상세히 적혀있어, 나도 모르고 있었던 자세한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큰 깨달음과 깨알같은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의 강점은 단연 길고양이에 대한 넘쳐나는 정보다.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넘쳐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화시대에도 길고양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팁, 혹은 속설과 오해는 아직까지 그 양이 많지 않으며 변함이 없다. 어째서일까? 같이 '공존'하는 바로 옆에 있는 생명체에 대해서 이토록 무관심한 것은. 인간의 친구는 강아지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일까, 고양이가 보편화된 애완동물이 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일까. 아직까지 길고양이의 생존에 대해 무지하고 궁금해하지않으며 오히려 오래된 속설을 믿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다. 이런 세상에서 길냥이에 대한 정보를 얻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길냥이의 삶은 여전히 고되고 힘들다.
일명 캣맘과 캣대디라 불리우는 이들도 힘겨운 싸움을 외로이 계속 하고있는 현실이다.
그러던 와중에 점점 방가운 소식도 듣게 된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다양해진 활동과, 늘어나는 캣맘,캣대디 그리고 점차 밝아지는 고양이에 대한 상식과 풀리는 오해들. 그러나 여기서 만족할 수는 없다. 위에 언급했듯이 고양이들은 아직도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길고양이에 대한 정보는 굉장히 적다.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는 이런 상황에 오아시스처럼 갑자기 나타났다! 도대체 왜 이제야 나타났는가! 이 책에는 길고양이에대한 하나부터 열까지 거의 모든 것들이 나와있다.
길고양이를 어떻게 챙겨줘야 하는지 부터, 길냥이들이 아플 때 대처법과, tnr을 어떻게 진행하고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누군가 길냥이를 챙겨주는 것에 대해서 불만을 품고 뭐라고 하면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지, 어떤 병들에 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지 정말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초보 캣맘이나 길냥이를 챙겨주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며, 고양이를 키우고,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한 번쯤 꼭 읽어보라고 권유하고 싶은 도서다.
깨알같은 고양이 정보들이 들어있다.
귀여운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는 보너스!
정말 놀랍도록 친절하고 상세하다.
책을 읽어보면 얼마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일러스트와 더해 길고양이들 사진들도 깨알같이 보는 재미가 있다.
이용한 저자의 사진은 언제봐도 고양이의 표정과 감정이 생생하게 담겨있다.
책의 마지막에 고양이 명언이 쫘르륵- 나와있는데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이렇게 사랑스러운 고양이 도서를 어떻게 구입하지 않을 수 있을까!
놓치지 말고 고양이의 매력에 듬뿍 빠지는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