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천재가 된 홍대리 1 - 골프채 한번 못 잡아본 홍 대리, 10일 만에 머리를 올리다 천재가 된 홍대리
김헌 지음 / 다산라이프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취미로 골프를 시작하고, 뭐든지 책으로 공부하는 버릇이 있는 나는 바로 골프 도서를 세 권 구입했다. 일명 ‘홍대리 시리즈’의 유익함은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집어들었다. 야매로 똑딱이부터 시작해서 어설프지만 하프스윙까지 오게 됐지만, 실력이 영 늘지를 않고 어렵게만 느껴져 역시 레슨을 받아야 하나, 굿샷도 예쁜 스윙도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건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골프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고 생각이 싹 바뀌었다. 비싼 레슨 없이도, 봐도봐도 이해가 되지 않는 유튜브 영상들보다 쉽게 골프에 접근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이다.

-사실 처음 읽기 시작했을 때는 과연 스포츠를 글로 읽어서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다. 그런데 골프의 골자도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나처럼 야매로 어느정도 익힌 상태인 사람이나 전문적인 레슨을 받은 사람이나 누가 읽더라도 접근하기 쉬우며 확실한 도움이 되리라는 확신이 들었다. (실제로 골프를 배우고 있는 친언니에게 선물로 바로 쏴줬을 정도이다.) 아주 기본적인 골프 용어나 룰, 연습장과 스크린 그리고 필드 각각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기 쉽게 이야기 해준다. 그리고 완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클럽(골프채) 없이도 연습하는 방법, 기본 자세부터 시작해서 퍼터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라운딩으로 이야기 하자면, 티샷부터 우드, 아이언, 어프로치, 퍼팅까지 순서대로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것이다. 저자 특유의 연습 꿀팁등이 담겨져 있어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 클럽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스윙 연습을 하는 방법들은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도 가르침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좋다. 실제로 골프를 배우다 읽으니 신세계를 발견한 기분까지 들었다. 또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면 좋을지 생각하는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홍대리와 함께 한 칸 한 칸 앞으로 나아가다 보니 얼른 실전에 옮기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한 가지 배울 때 마다 책을 덮고 집에 있는 빗자루를 들고 빈스윙을하며 읽어나갔다. 필드도 꽤 많이 나가보고, 골프를 어느정도 칠 줄 안다 하는 분들이 읽어도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

-저자의 가르침을 읽으며 골프를 직접 해본 사람으로써 굉장히 쉽게 접근해서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골프는 어렵고 비싸고 힘든 운동이라는 생각에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 일단 저자의 방식대로 한 번만 해보라고. 분명히 골프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라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균호 2021-03-20 14: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년째 백돌이인데 이 책 한 번 읽어봐야겠습니다!!

천사셔니 2021-03-24 16:24   좋아요 1 | URL
진짜진짜 강추에요!!! 이 책 읽고 집에서 심심하면 빈스윙 하면서 자세 가다듬고 있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