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곡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8
누쿠이 도쿠로 지음, 이기웅 옮김 / 비채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댕언니한테 생일선물로 받은 <통곡> 최근에는 종이책 읽을 시간이 도무지 나질않아서 선물 받자마자 꺼내놓고는 이제서야 읽었다. 댕언니 픽이니 당연히 재미있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어떤 내용인지 전혀 모르는 상태로 읽어나갔다.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에는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건지 전혀 감도 안잡히고 계속 같은 음으로 진행되는 내용에 지루함이 느껴졌다. 우리 자매님들 선물 중 최초로 ‘아 망했다 이거 언제 다읽지?’ 라고 생각하며 힘겹게 읽어나갔다. 그런데 마지막 챕터에서 모든 지루함과 실망감이 싹 날아갔다. 놀라운 반전을 가진 도서들을 참 많이 읽었지만 이 책은 ‘통곡,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라는 느낌이들면서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다.



-유아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을 잡고자하는 경찰의 고군분투하는 장면과 범인의 범행을 시작하게 된 경위와 범행 과정 장면이 번갈아가며 서술된다. 경찰은 어떤 단서도 잡지 못하고 속수무책으로 시간을 보내며 늘어가는 피해자와 시민들의 원망 속에서 허우적 거린다. 그사이 범인은 유유자적 현장을 바꿔가며 납치할 아이를 고르고 범행을 계획하고 실현한다.

경찰은 너무 속수무책이고 범인은 너무 유유자적해서 지루함이 느껴지는데 심지어 이야기가 계속 같은 음으로 진행되서 지루함이 배가 된다. 이야기를 도대체 어떻게 진행시키려고 이렇게 늘어지게 전개하는건지 답답하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그러나 범인이 밝혀지고 나면 왜 이야기 전개를 그렇게 했는지 알게 되면서 온몸에 소름이 돋게된다. 전혀 생각도 못했던 반전임을 떠나서 단편적인 것 같았던 이야기들이 이어지면서 어째서 이야기를 그렇게 전개 했는지, 어째서 그런 이야기들이 필요했는지 알게 되면서 더 큰 놀라움이 생기는 것이다. 예상할 수 없던 반전도 반전이지만 그 속에 담긴 이야기에 더 큰 전율이 느껴지는 것이다.



-반전의 재미도 재미지만 그 속에 담겨진 내용이 더욱 큰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소설이다. 하고싶은 이야기는 많은데 조금만 잘 못 발설해도 스포가 될 수 있어서 많은 이야기를 하지 못하는게 너무 아쉽다. 큰 반전이 담긴 소설을 찾는다면 <통곡>을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라탄이즐라탄탄 2023-03-26 1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결말에 소름이 돋을 정도의 느낌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서평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천사셔니 2023-04-06 20:23   좋아요 1 | URL
좋게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 초반부에는 살짝 지루할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