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모리 가즈오의 왜 사업하는가 - 사람도 사업도 다시 태어나는 기본의 힘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김지영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진심을 다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이나모리 가즈오의 왜 사업하는가.

표지 디자인.


작가 소개.


차례


시작이 웅장한 자기계발서를 나는 참 좋아한다.
초반에 웅장하고 박력있게 시작하면 집중력이 더 높아지면서 책을 더 눈을 반짝이며 읽을 수 있게 된다. 왜 사업하는가는 그런 책이다.

이나모리 가즈오의 경영 인생 스토리를 낱낱이 알 수 있는 책이다. 그는 어떻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경영에 성공하고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미래의 경영자들을 위해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그는 아무도 성공할거라 생각하지 못했던 모두들 실패할걸 염려했던 사업을 어떻게 성공시켰는가?
그의 배경을 알게되면, 궁금해질 수 밖에 없다.
왜 사업하는가는 그의 배경 스토리와 궁금증을 한 번에 해소시켜준다.

그의 경영 스토리는 세계의 많은 경영인들에게 희망과 꿈이 되어주었으며, 전설이 되었다. 그리고 그가 쌓아놓은 토대 위를 열심히 다져 그를 따라 성공한 사업가들이 많은걸 보면 더욱 그의 경영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초심을 잃지 말고 열정을 가지고 계속해서 노력할것'이라고 말한다.
시대적인 운도 그의 사업 성공에 한 몫 했다는 말에 그는 이렇게 반박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나의 끈질긴 노력이 없었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었을 것" 그는 초기 사업을 시작한 이유에 대한 초심을 잃지 말고 계속해서 노력하는 것에 큰 중요성을 둔다.
또한 그는 이타적인 마음으로 옳은일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깊은 내용이 있는 자기계발서나 전문서적같은 느낌 보다는, 자서전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다.
그의 삶과 경영 속에서 깨달음과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마치 아버지처럼 다정하게 우리가 가야할 '올바른'길을 안내해 준다.

왜 사업하는가는 표지에 나와있는 것 처럼 '기본'에 충실했으며 '기본'에 대한 중요성을 일러준다.
삶과 경영은 절대 다른게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