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흔하디 흔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마냥 미루게 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삶을 바꾸는 1천권 독서법!
표지 디자인.
작가 소개.
차례.
솔직히 말해서 특별한 내용은 별로 없다.
다만 "살기 위해서"책을 읽기 시작했다는 저자의 독서를 시작하게 된 인생 스토리는 누구에게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삶의 권태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이므로.
저자는 그런 권태를 1천권 독서법으로 이겨냈다고 말한다. 심지어 삶이 계속해서 좋게 발전하고 있다는 이야기.
저자는 "책을 읽는다는 건 우리의 삶을 더욱 성숙하게 만드는 과정이다" -220p 라고 이야기 하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저자의 인생 스토리가 끝나면,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효과적이라고 느낀 독서법들을 독자들에게 소개해 준다. 흔히들 알고있는 방법도 있지만, 색다른 방법들도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을 활용해 보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책과 가까워질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없어서" 책을 못읽는다는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하는 방법을 소개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그만두고 당장. 책을 집어들어 읽을 의욕을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1천권 독서법을 다 읽었다면 이 책으로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지만, 사실 주체만 직장인일 뿐이지, 학생은 이 방법을 학생 스케쥴에 맞춰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므로 이 책은 직장인들만을 위한 독서법은 아니라는 것이다.
최근에는 독서노트도 작성을 잘 안하고 책을 의무적으로 읽는 느낌이 들었는데, 전안나 저자의 1천권 독서법을 읽으면서 다시금 의욕을 불태울 수 있었다.
다시 독서노트 열심히 적기. > 좀 더 오래 기억하고 책으로 읽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주제독서'라는게 굉장히 신박하고 흥미롭게 느껴졌다. 내년엔 한 번 도전해보기.
50권을 읽을 때 마다 나를 위한 선물 구입하기!
워낙 책을 좋아하지만, 좀 더 의욕있게 읽기위한 선물!
마지막으로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며 나에게 깊이 와닿은
"한 권의 도서 한 개의 메세지 한 가지의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