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태 66일 공부법 - 어떤 시험도 단박에 성적을 올리는 고효율 공부 습관
강성태 지음 / 다산4.0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읽은 책은, 유명한 공신 강성태의 66일 공부법!
공부하는 학생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격증 공부 같은 것들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공부를 지지리도 못하는 저는 손을 번쩍 들어서 신청했어요 :)
근데 역시나!
중,고등학생들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도 두루두루 좋을 책이더라구요!
자녀에게 좋은 공부습관을 들여서 스스로 공부에 재미를 들리게 할 수있는, '올바른'공부법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여러가지 팁과 방법들이 적혀있는 책입니다!

책 표지는 무난하게, 달력이 넘어가는 모습을 본떠서 66일을 표시했습니다!
이건 책 속에 나오는 내용과 연관이 있어서 정말 센스있다고 생각했던 표지 디자인!

 

"공부도 습관이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좋은 '습관'이 있어야 한다고 저자 강성태는 말한다.
그리고 어째서 공부가 습관이 중요한지, 그 습관은 어떻게 좋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거침없이 자신의 비결을 솔직하게 알려준다.

 

작가 소개.
얼마전에 티비 프로그램 마리텔에 나와서 큰 화재가 됐었던 분이시죠!
저도 그래서 어? 강성태 그사람 아닌가? 해서 더 호기심을 가지고 읽기를 희망했던 책이었어요 :)

 

차례,
후에 책을 다 읽고 나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카테고리가 정말 잘 정리되어 있어요 :)

 

그냥 구구절절 팁과 방법들을 적은 진부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이렇게 나름의 그림과 표들로 '보기 쉽게'정리해놓은 책이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공부에는 '질 좋은'수면이 굉장히 중요한데, 어떻게하면 질 좋은 수면시간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나름의 방법을 소개해주는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공부하는 사람이 좋은 공부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세세하게 신경쓴 느낌이 들었던 책이다.
읽는 사람, 공부해야하는 환경을 가진 사람을 많이 배려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위에 책 표지에서 언급했던게 바로 이것!
사람이 한 가지의 습관을 가지는데 '평균 66일'이라는 시간이 필요로 하다고 한다.
너무 무리하지말고,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좋은 습관을 늘려가라고 말하는데,
이렇게 깨알같이 '습관달력'을 책 속에 넣어놔줘서 하루하루 직접 습관 성공을 체크하며 의지를 북돋아주는 역할까지 톡톡히 해준다.
(개인적으로 저는 공부습관 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다른 좋은 습관들을 가지기 위해서 이 것을 복사해서 잘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공부법'에 관한 책이지만, 공부법에 대한 것들 말고도, 좋은 삶을 살기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굉장히 많은 책이다. 읽으면서 계속해서 고개를 끄덕이며 표시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공부 자체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 말고도, 복습을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어떤 과목은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게 좋은지, 오답노트는 어떤식으로 작성하는게 좋은지, 또한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공부 습관이 필요한데, 그 습관을 어떻게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 그외에 어떤 것들이 공부에 도움이 되는지(예를 들어서 아침의 첫 시작을 좋게 시작하면 공부할 의지가 생긴다던지, 공부는 저녁보다는 아침에해야 효과적이라든지 등)를 상세하게 알려주는 등 정말 여러방면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그래서 초반에 언급한 것처럼, 공부하는 중고등생들이 읽으면 더없이 좋은 책이지만!
자녀를 기르는 부모님들이나, 대학생이나, 직장인처럼 좀 다른 공부(자격증 등)를 필요로하는 모두에게 도움이 톡톡히 될 책이다.
그외에 공부와는 상관이 없는 사람에게도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읽어서 나쁠건 없다- 라고 생각이 되는게, 앞에서 언급했던 좋은 습관을 가지는 방법 같은 '질 좋은 삶'을 위해서도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다방면으로 정말 좋은 책이다.

지루하지도 않으면서, 너무 과하지 않게 천천히 하나둘 바꾸면 된다고 응원해주는 강성태 저자의 말에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저자의 말 처럼, 당신은 멍청한게 아니라, 공부법을 모르는 것 뿐이니깐.

나는 이 책을 수시로 꺼내서 읽어보고, 66일 습관 달력을 활용하면서 우선 나의 안좋은 습관들부터 버리고 새로운 좋은 습관들로 천천히 채워나가면서 앞으로는 더욱더 자격증 공부를 열심히 할 예정이다!
이렇게 좋은 책을 나만 읽기에는 정말 아까워서,
주변에 공부를 열심히 하려는 많은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