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집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리드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에서 한때 엄청난 광고를 했던 [이상한 집] 광고를 너무 하기에 쳐다도 안봤었는데 밀리에서 발견! 보니까 김은모 번역자님 번역이 아니겠는가! 오롯이 김은모 세 글자만 보고 읽기 시작했다. 신선한 전개방식과 추리법으로 독자들을 순식간에 끌어당기는 작품이었지만, 결말이 너무나도 아쉬운 작품이기도 했다.

-집 도면에 알 수 없는 공간이 있어서 찝찝한데 이 집을 구입해도 괜찮을지, 지인이 필자에게 문의를 한다. 필자는 또 다시 아는 지인에게 도면을 보여주며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계속해서 이 집이 신경 쓰이던 필자는 뉴스에 집에 관한 기사를 쓴다. 누구도 어느 곳에 있는 집인지 모르도록 신중을 기해 글을 썼지만 그 기사를 보고 알고있는 정보가 있다며 연락온 의문의 여성. 그녀는 신분을 숨긴 채 필자에게 접근한다.
대화의 형식이 각본처럼 되어있어서 이야기에 더 빨리 빠져들게 되며 가독성이 좋았다. 또 도면이나 가계도 같은 것들을 계속 반복해서 첨부하여 읽기 편안했다. 독자들을 세심하게 배려했다는게 계속해서 느껴지는 작품이었다. 추리방식도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두뇌만으로 말 그대로 ‘추리’하며 이야기를 쌓아가는 방식이라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다만 닫힌결말 형식을 취한 뒤 찝찝함을 남기는 마무리로 꼭 볼일을 보고 뒤를 닦지 않은 느낌이 들어서 너무 아쉬웠다. 열린결말 형식으로 신비감을 주고 싶었던 것 같은데 차라리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했으면 훨씬 좋았을 것 같다. 웃으며 읽다가 저자의 과한 의욕으로 인해 마지막에 엥? 하고 의문의 표정을 지으며 책을 덮게 되어서 전체적인 이미지가 깎여서 아쉬움이 많이 남은 책이다.

-전체적으로 새롭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편안하고 빠르게 후르륵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결말의 아쉬움에 각오와 대비를 하고 읽는다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