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만찬회
신진오.전건우 지음 / 텍스티(TXTY)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는 어떤 오디오북을 들을까 밀리를 서성이다 발견한 [호러 만찬회] 최근에 즐겁에 읽은 소설이기도 하고 오디오북으로 들으면 어떨까? 싶어서 망설임없이 듣기 시작했다. 일단 오디오북 퀄리티 미쳤고. 호러장르는 퀄리티만 보장된다면 글씨로 읽는 것 보다는 귀로 듣는 것이 훨씬 짜릿하고 즐겁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되었다. 글로 읽는 것도 물론 즐거웠지만 오디오북으로 들으니 그 재미를 오롯이 즐길 수 있었다.

-첫 장면을 듣는 그 순간부터 책 속으로 확 몰입하게 된다. 으스스한 배경음과 효과음. 적절한 타이밍과 볼륨. 거기에 성우분들의 실감나는 연기가 이것이 오디오북인지 실제 이야기를 체험(?)하고 있는지 헷갈리게 한다. 그정도로 퀄리티가 좋고 때문에 몰입도 역시 자연히 좋을 수 밖에 없다. 무엇보다 이미 책으로 한 번 읽었던 내가 들어도, 그러니까 내용을 이미 다 알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들었다는 것은 호러장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작품이라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싶다.
이말은 곧 작품 자체도 흔하거나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전개와 깔끔한 마무리로 독자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애거사 크리스티 작품들도 오디오북으로 재미있게 들었지만 일단은 추리물이라 두근두근하며 원하는 때에 페이지를 넘기며 읽는 재미는 빼앗기고, 외국 이름이라 조금의 집중은 필요했는데, [호러 만찬회]는 한국 소설이라 인명도 그렇고 장소나 물건들 모두 익숙하기 때문에 더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직 오디오북을 많이 접해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내가 들었던 작품들 중에서는 이 작품이 오디오북 넘버 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