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쿠다 히데오 지음, 임희선 옮김 / 북스토리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중고서점에서 오쿠다 히데오라는 이름만 보고 덥석 구매했던 [걸]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집어들었다. 이사와 여러가지 일들이 겹치면서 꽤나 오래 읽게 되었지만 가독성도 좋았고 재미도 있었고 술술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어떤 내용의 책인지 전혀 모르고 읽기 시작했는데도 만족스러운 독서 시간이었다. 30대에 접어든 여자들에게 찾아오는 고민과 고충들이 현실적으로 담겨져있는 작품이었다.

-[걸]은 5개의 단편으로 구성 되어있다. 각 단편에는 30대 여성이 겪을 수 있는 갖가지 고민과 고충들이 담겨져 있다. 동시에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공감과 이해, 희망과 용기를 한꺼번에 전달해주는 작품이다. 이 책은 눈살이 찌푸려질 정도로 여성을 사회적 약자로 표현한다거나, 차별적 이야기를 담았다거나 하는 불편함이 느껴지는 작품은 전혀 아니다. 정말 현실적인 30대 여성의 일상. 그들의 솔직한 고민과 생각들이 담겨져 있는 작품이다. 남자와 비교한다거나 사회에 의해서 이렇게 되었다! 는 내용이 전혀 아니니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사실 리뷰쓰는데도 참 오래 걸렸다. 혹여나 내 부족한 글솜씨가 작품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까봐. 결국 지우다 지우다 간단한 감상만 전하기로.) 지극히 현실적인 고민들에 지극히 현실적인 해결이 뒤따르는 시원하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작품이라 편안하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나도 어느샌가 서른이 되어버렸다. (체감은 잘 되지 않지만) 어쩌다보니 요즘 내 상황에 잘 맞는 책들을 만나고 있다. 딱히 결혼에 대한 압박감도 어린 여자로써의 종말의 슬픔도 없지만 몇 년이 지나면 나도 이런 생각을 하게 될까? 이런 불안을 가지고 살아가게 될까? 하는 생각과 호기심을 가지고 때론 공감과 이해를 하며 페이지를 넘겼다. 어쩐지 씁쓸하기도 하고, 또 한 편으로는 어쩐지 용기를 많이 받은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