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성인들을 위한 잔혹동화
지건.콕콕 지음 / 씨큐브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인들’을 위한 ‘잔혹’동화라니 장르문학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혹할 수 밖에 없는 제목이다. 주변 지인들이나 인스타 평이 너무 가혹해서 솔직히 걱정이 되긴했지만 앵간해서는 긍정적으로 읽는 편이라 그래도 괜찮게 읽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읽기 시작했다. 결론으로 바로 넘어가자면 첫 챕터부터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왔다.



-이건 딱히 뭐라고 분류할 수가 없다. 야한소설을 노렸나 싶다가도 그 근처에도 못가는데 천박하기만하고, 고어물을 노렸나 싶다가도 또 그 근처에도 못가고 불쾌하기만하고 원작 리메이크 작품이라 하기에는 원작을 너무 심하게 훼손시켰다. 동화라고 하기에는 동심을 너무 파괴하고 성인들을 위한 동화, 소설이라 하기에는 작품성이 전혀 없다.

내가 이렇게까지 악평을 쓰는 경우는 아직 한 손가락도 다 펴지 않았을 정도의 횟수 뿐인데 <성인들을 위한 잔혹동화>가 굳게 오므려져있는 내 손가락 하나를 기어코 펴고 말았다.

도무지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다. 문구점에 서 판매하는 작은 이야기집이 훨씬 더 낫다는 이야기 말고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없다.



-많은 시간을 들여서 정성껏 썼을거고,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데에도 꽤 많은 고생을 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이런 악평을 쓰게 된 것에 대해서 작가님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그래도 이런 경험을 통해 경험치가 쌓이면서 더 좋은 작품들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정말 죄송하지만 <성인들을 위한 잔혹동화>가 세상에 굳이 나올 필요는 없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