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마리 아기 돼지 -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 공식 완역본 애거서 크리스티 에디터스 초이스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원은주 옮김 / 황금가지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자주 못읽으니 오디오북을 선택할 때 고민이 없었다. ‘애거서를 듣겠어!!’라는 욕구로 가득 차있었기 때문에. 그래서 선택하게 된 <다섯 마리 아기 돼지> 시작부터 귀를 의심하게 된다. 무려 16년 전 사건을 의뢰하는 아가씨. 그 사건을 받아들이는 푸아로. 그의 활약이 절로 기대되며 시작부터 흥분감으로 온몸이 달아오르게 된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다. 도대체 어떻게 16년전 사건을 다시 조사하겠는가. 관계자중 사망한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당시와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런 의뢰가 푸아로에게 들어왔고, 그 의뢰를 한 여성은 당차게 부탁을 한다. 자신의 어머니는 결백을 말했다며. 푸아로는 그녀의 의뢰를 거절하지 못하고 16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말도 안 되는 설정에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나도 푸아로와 함께 추리를 하고 있었다. 누구일 것 같다고 생각하면서도 어느새 아! 이사람이다! 이사람이 의심스러워! 하면서. 그게 이 소설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독자를 자연스럽게 추리에 끌어들이는. 특히 이번 작품에서 푸아로는 심리적으로 사실과 진실을 판단하기 때문에 시간은 그다지 큰 상관이 없었다. 독자들은 누가 진짜 범인인지 헷갈려하고 있을 때 그는 진실을 찾아낸다.



-조금 당황스럽다. 푸아로는 독선적인 추리를 한다고 생각해 왔었는데, 독자들에게 많은 힌트를 던져주며 함께 추리하고 있었다. 이 작품이 특히 그랬던 것인지, 아니면 내가 여태 무심하게 넘겼던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오디오북이 귀에 박히기 때문에 더 깊게 느낄 수 있었던 것인지. 정말이지 당황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