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아키요시 리카코 지음, 이연승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7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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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댕언니한테 생일선물로 받은 <성모> 같은 취향의 믿음직한 언니오빠들은 이미 다 읽었는데 나 혼자만 안 읽은 도서라 너무 궁금하기도 했지만 뭣보다 모두들 재밌다고 입을 모아 말해서 이미 검증이 된 책이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12월의 도서 첫 번째로 바로 손에 집어들었다. 다 읽고 나서 나 진짜 이 책 왜 이제 읽었냐며 스스로에게 의문가득. 마지막에 가까워져서는 흥분해서 눈이 불타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읽고 읽고 또 읽었다. 방금 내가 읽은 문장이 믿을 수 없어 다시 읽고, 앞으로 다가올 충격을 미루고자 다시 읽느라 한 페이지를 거의 세 번씩 읽으며 떨리는 마음으로 페이지를 넘겨야 했다. 그냥 미쳤다 진짜.

-살인범과 수사 경찰, 자신의 딸을 지키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엄마 세 사람의 시선이 교차 되면서 몰입도와 속도감을 증폭시킨다. 살인범이 다음에 어떤 아이에게 살해의 손길을 뻗칠지, 그 아이가 엄마의 딸이 되면 어떡하나 하는 긴장과 조금씩 살인범에게로 수사망이 좁혀지는 흥미로움, 힘들게 얻은 아이를 잃고싶지 않은 엄마의 애잔한 마음과 아이를 지키기 위해 스토킹까지 마다않는 모습을 보면서 경악을 하게 된다. 삼박자로 쉬지 않고 몰아치는 서스펜스적인 전개방식에 이미 충분히 빠져들어 있는데, 마지막에 강렬한. 정말 너무도 강렬한 반전에 눈이 뜨겁게 타오를 때 까지 같은 페이지를 반복해서 읽게 된다. 소설을 읽으면서 ‘내가 방금 읽은게 맞아?’ ‘내가 방금 뭘 읽은거야?’하는 마음이 생긴건 정말이지 처음이다. 심지어 아름답다, 그래서 더욱 잔인하다. 라는 알 수 없는 심리가 발동 되면서 더욱 경악에 경악을 금치 못하게 된다.

-처음부터 범인을 알려주는 소설을 만나면 앉은 자세를 고쳐앉고 진지한 마음으로 접하게 된다. 처음부터 범인을 알려주면 앞으로 도대체 무슨 내용과 무슨 반전을 주려고 그러지?라는 설레임이 생기기때문이다. <성모>도 처음부터 범인을 알려주었고, 역시나 반전이. 정말 어마무시하다. 나 도대체 여태 이 책 안읽고 뭐했어? 하는 스스로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짜릿한 마음으로 책장을 덮었다. 아직도 이 소설을 안읽은 장르문학 덕후 독자가 있다면 정말이지 스스로를 벌하고 바로 읽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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