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플랫폼 - 빅데이터의 가치가 현실이 되는 순간
이재영 외 지음, 김길래 감수 / 와이즈베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포터즈 활동 도서로 받게 된 와이즈베리 출판사의 신작 <인사이트 플랫폼> 지금 우리는 빅데이터, 초연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새 시대가 도래하며 노동의 종말을 두려워하는 사람, 아주 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하며 신경쓰지 않는 사람, 데이터 관련 직업을 가지며 미래를 준비중인 사람 등 다양하게 맞이하고 있다. 이 책은 자신이 새로운 시대를 어떻게 받아 들이고 있는지 와는 상관 없이 빅데이터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 초연결 시대가 바짝 다가온 미래는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담겨있는 책이기 때문에 가까운 미래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꼭 읽어야 하는 책이다.

-이 주제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 가장 먼저 드는 궁금증은 이런 것일 것이다.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우리는 어떻게 빅데이터 시대의 일원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데이터는 어떻게 모이고 처리되고 활용 되는 것일까. 궁금하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어렴풋하게 ‘슈퍼 컴퓨터로 인터넷상의 모든 것을 모아서 처리하고 관리한다’는 정도로만 알고 계시던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가 그 한가운데에 속해 있으며 이미 데이터 기반 기업들의 홍보 전략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점점 더 데이터가 중요해지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인사이트 플랫폼>은 초연결 시대에 사회, 경제, 교육, 정치는 어떤 변화가 생길 것인지 우리는 어떤 미래를 꿈꾸고 대비해야 좋을지 부터 시작해서 빅데이터란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떤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리하여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플랫폼이나 초연결,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처음 접해도 조금도 어렵지 않게 쓰여졌으며, 경제경영 도서 특유의 딱딱함이 느껴지지 않아 쉽고 부드럽게 읽혀서 깜짝 놀랐다. 주제를 벗어나지 않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과 기본에 충실하며 중요한 포인트는 조금도 놓치지 않는 알찬 내용에 초연결 시대를 맞이하며 기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가장 먼저 읽어야 할 도서이다.

-거의 두 달 만에 읽는 경제경영 도서를 쉽고 빠르게 흡수하며 읽을 수 있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더불어 앞으로 이 분야를 더욱 많이 공부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 다가오는 시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현명하게 살아나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