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
정도영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나는 아이디어 하나로 사업을 시작했다>를 감명깊게 읽은 후 어딘가에서 <창업 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와 함께 두 권을 세트로 파는걸 보고 바로 손에 집어들었다. (지금은 아무리 찾아도 어디서 세트로 판매했었는지 보이질 않음...🤦🏻‍♀️) 처음에는 단순히 단 돈 2만 원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 책을 읽어보니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1인기업’에 대해서 총망라한 도서였다.

-지금은 1인기업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가고 있으며 꿈꾸고 있다. 그런데 ‘1인기업’ 이라고 하면 사실 어렵게 느껴진다. <창업 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에서는 1인기업의 정의부터 어떻게 준비하고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필요하지 않은지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부터 성공한 5인의 인터뷰까지 활용해 1인기업이 궁금한 사람들이나 그 길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가 글자 그대로 ‘전부 담겨져’있다.

-읽는 내내 ‘나’ 자체가 브랜드가 될 수도 있었는데, 나는 무엇을 하고 있었는가 하는 속상함에 가슴이 아프기도 했으며, 앞으로 내가 1인기업을 하지는 않더라도, 저자가 말하는 ‘경력’을 개인적으로 쌓을 수도 있지 않을까? 그러려면 어떤 것들을 실천해야 할까? 내가 잘 하고 특색있는 부분은 어떤 것일까? 하는 고민에 가슴이 뜨거워지기도 했다. 1인기업에 대한 책이지만, 사실 누구나 저자가 말하는 것들을 실천한다면, 어딜 가더라도 스스로를 브랜드처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며,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1인기업이 궁금하거나, 준비하는 사람들.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자신을 길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지금 쌓을 수 있는 것 부터, 지금 있는 자리에서부터 열심히 하라는 저자의 말이 머릿속에 멤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