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몇명 스토리 2
윤종문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총몇명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총몇명 스토리를 영상으로 만나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왠지 대충 그린듯한 그림에 독특한 목소리의 주인공들이 오싹한 경험을 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인데, 처음에는 “뭐야 이게” 하는 마음으로 보다가 점점 빠져들어 머릿속에 그림과 목소리가 맴돌아 계속 찾아보게 되는 매력적인 만화이다. 거기에 스토리가 있는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사연낭독 등 재미있고 다양한 컨텐츠가 있어서 독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며 사랑받고 있다. 특히나 10대와 20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 작품이 드디어! 만화책으로 출간이 되었다. 출간 된지 모르고 있다가 1권은 패스하고 2권 먼저 후다닥 읽어봤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책으로 읽으니 원작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래서 훨씬 좋았다.

-<총몇명 스토리>는 장편이나 연작이 아니기 때문에 권수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읽어도 무방하다. 읽기 전에 절대 그림체로 판단하면 안 된다. 일단 한 번 읽어 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분명 재미있게 읽을 것이라 장담한다. 중간중간 코믹한 포인트가 깨알같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는 책 속으로 독자를 더욱 빠르게 불러들인다. 미스터리,호러 장르 뿐 아니라 미래의 외계인이 지구를 위협하는 sf 장르, 거기다 병맛 코믹 컨셉은 하나로는 도무지 만족하지 못하는 독자들까지 단번에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유튜브와 비교하면, 아무래도 원작이 영상이다 보니까 스릴감이 훨씬 더 크게 느껴진다. 특히 목소리 연출(?)이 뛰어나서 사운드 덕분에 더욱더 스릴있게 느껴지는 것 같다. 그러나 책으로 볼 때에는 그림을 보완하고 스토리의 어색한 부분도 좀 더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수정하는 등 미세한 변화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훨씬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게다가 만화책은 직접 강약을 조절하며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 페이지, 다음 그림을 보는데에 뜸을 들이는 등) 또한 만화책에는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 페이지도 수록되어 있어 즐길거리가 더욱 많아 기존 팬분들은 특히나 책으로도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다.

-고민 없이 1권도 바로 구입해서 읽어볼 생각이다. 그리고 혹시나 총몇명을 아예 모르신다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유튜브에 ‘총몇명’ 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다양한 컨텐츠와 이번에 책으로 출간 된 스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실 수 있으니 한 번 찾아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한 번 보면 분명히 푹 빠져들 것이라 자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