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반양장) - 새로운 부의 법칙
롭 무어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당신이 몰랐던 진정한 부의 법칙을 말한다.
롭 무어의 머니


당신은 부를 끌어당기는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는가?
적금,예금, 부가 좀 모인 후에는 부동산과 주식 투기로 인해서 수 많은 부를 거머쥘 수 있다는, 기본 자산이 없으면 절대 백만장자가 될 수 없다는 진부한 생각을 아직도 가지고 있는가?
롭 무어는 '머니'에서 그러한 생각을 완전히 뒤집어 버리고 당신을 새로운 부의 세계로 끌어당길 것이다.
저자는 돈과 관련된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상식에 대해서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다. 그리고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야기 한다 '내 시선이 바뀌지 않으면 부를 거머쥘 수 없다'고.

책에 나오는 롭 무어의 문장을 한 번 살펴보자.
파괴는 새로운 질서다. 변화만이 유일하게 지속된다. -24p
당신의 믿음은 외적인 요인들로 인해 현실이 되지만, 믿음이 진짜가 아닌게 현실이다. 보는 것은 믿는 것이 아니고, 믿는 것이 보는 것이다. -137p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가치에 대해 뭐라고 떠들건 상관 없다. 그들은 당신의 가치가 아니라 그들 자신의 가치에 따라 당신을 판단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171p
저자는 직설적으로 독자들에게 시선과 생각의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단 세 개의 문장 만으로 저자의 통찰과 확신을 느낄 수 있다.

롭 무어의 '머니'는 일반적인 경제 개념,상식 따위를 얘기하지 않는다. 그는 일단 부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변화 시키려고 노력한다. 그의 책에서 특별한 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의 생각과 마인드가 부를 부르고, 부를 거머쥘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어쩌면 당연한 것들을 얘기한다고 보일 수도 있지만 책을 읽으면 그런 당연한 것들을 우리가 얼마나 관과하고 있었는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저자는 부를 번영하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권하는 것도 남다른데 수 많은 우리가 착각하고, 잊고있는 점을 짚어준다. 바로 '시간'이다. 돈을 주고도 구입할 수 없고 돈보다 귀한 것. 이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어떻게 남들과 같은 시간을 가지고 더 많은 시간을 활용하고 시간을 부로 바꿀 수 있는지 이야기 한다. 솔깃하지 않은가?

이제 곧 사업을 시작하거나. 자영업을 하려는 등 무언가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다. 당신이 커다란 무언가를 시작하거나 잡으려고 할 때 이 책은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