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읽은 건 왼편의 소설책인데 이 책이 만화책으로도 있네? 뭐, 여튼 그게 중요한 게 아니고. 이 책, 《선생님의 가방》에는 이런 구절이 나온다.



"쓰키코 상, 이 집 온천물이 상당히 좋은 모양이에요."
선생님은 돌아보며 말했다. 네, 하고 나는 건성으로 대답하며 흔들흔들 서 있다.
"좀 있다가 괜찮아지면 목욕을 하고 와요."
"네."
"목욕을 끝내고도 밤이 길 듯하면 제 방으로 오세요."
네, 하고 나는 대답하지 않았다. 대신 예? 하고 눈을 둥그렇게 떴다. 예? 그건 무슨 뜻이에요?
"뜻 같은 건 없어요."
그렇게 대답하고 선생님은 문 저편으로 사라졌다.(p.181)



아니, 뜻 같은 게 없으면 말을 하지 말아야지, 대체 왜 '목욕을 끝내고' 자기 방에 오라는 거냐. 대체 왜 '밤이 길면' 오라는 거냐. 다른 뜻이 없다면, 그렇게 뉘앙스 풍겨가며 말하지 마라, 이놈아. 그러면 안돼. 어디 감히... 확실할 때만 말을 하라고, 말에 뜻을 담으라고, 뜻이 있는 말을 하라고, 이 개놈아.



오늘 친구 m 과 대화를 했다. 주제는 m 의 썸남에 관한 거였다. m 과 썸남은 서로 좋은 감정으로 만나고 있고 하루종일 연락을 하는데, 뭔가 어정쩡한 관계가 싫어 m 은 썸남에게 우리는 뭐냐, 물었고 썸남은 '신중하고 싶다'며 그녀에게 조금만 더 만나보자고 했단다. 그래서 '아직 사귀는 건 아닌' 사이라고. 이 얘기를 들었을 때, 그래, 신중한 게 나쁜 건 아니니까, 하고 무심히 넘기려고 했는데, 오호라, 이들 둘 사이가 그냥 넘겨서는 안되는 사이인 거다. 하루종일 연락하는 것도 그렇지만, 썸남이 친구에게 멘트를 자꾸 던지는 것. 이를테면 자기 품에서 잠이 들라느니, 팔베개를 해주겠다느니 하는 등의 멘트와, 만났을 때는 자연스레 다정한 스킨십을 한다는 것. 아니, 뭐라고. 그럼 어정쩡한 걸 답답해하는 여자쪽이 충분히 이해되는 게 아닌가. 당연히 답답한 거 아닌가. 다정한 스킨십에 다정한 밤멘트. 그런데 아직 사귀는 건 아니라고??????



야 이놈아!

너 그러는 거 아니다.

어디 그런 ...

뜻이 없으면 스킨십 다정하게 하지마.

뜻이 없는데 막 밤멘트 던지지마! 이쉐키가...



이놈아!



그렇게 우리는 그놈을 욕하면서, 나는 말했다. 간 보는 남자 질색이라고, 유도질문 하는 것도 딱 질색이고. 그러자 m 이 말했다. 요즘 남자들은 너무 유약하다고. 나는 역시 그 말에 동의하며, 맞다, 그래서 나는 마초맨이 좋다, 라는 말을 던지고야 만 것이다. 마초맨이 짱짱맨. 나의 마초맨 ♡ 



아, 오늘 아침 이비인후과 약을 먹었는데, 머리가 너무 멍- 하다. 머릿속에 안개 낀 것 같아, 약국에 전화해보니 드물지만 그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약 먹지 말란다. 하아- 지금 머리 멍한 건 어떡하냐고 물었더니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거라고...




어제 남동생과 고추바사삭치킨에 소주를 마시면서 내가 그랬다.


내가 세상에서 좋아하는 두 남자가 있는데 하나가 너야.


그러자 남동생이 말했다.


그래 고맙다.



.............................................................................................대화종료.



머리가 멍해서 페이퍼를 더 못쓰겠네?



아, 맞다, 지금 나에게 [영원히 사랑해] 가 오고 있다. 다니엘 글라타우어의 바로 그 소설! 오늘 못올지도 몰라서 집으로 배송시켜놨으니, 내일은 받을 수 있겠지. 주말엔 이 책을 읽어야겠다.






아, 멍해..




아, 방금 전에 미숙이 (♡)가 나에게 쪽지로 말해줬다. 어제 다른 친구  n 을 만났는데 내 얘기를 전해줬다고. 요즘 다락방이 난리났다고, 제정신이 아니라고 말해줬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페이퍼도 멍하네. 내 머리가 멍해서 지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좀 제정신이 아니긴 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러가지 이유로 그렇지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거 사야지. 너무 좋은 영화 ♡


댓글(23)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15-01-23 1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놈아! 는 진지한 궁서체로 쓰셔야 더더욱 돋보일껍니다.

다락방 2015-01-23 14:29   좋아요 0 | URL
그런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이놈`이 이 글을 보지 못한다는 게 안타까울 따름이에요. ㅋㅋㅋㅋㅋ

Mephistopheles 2015-01-23 14:41   좋아요 0 | URL
˝내꺼인듯 내꺼아닌 내꺼같은 너˝. 이게 요즘 썸을 정리하는 관용어구라는군요

다락방 2015-01-23 15:28   좋아요 0 | URL
이 여자가 내 여자다, 왜 말을 못해요 말을.
이긍 유약한 인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ephistopheles 2015-01-23 15:48   좋아요 0 | URL
유약하면 그나마 다행이고 어장관리면 정말이지.....

다락방 2015-01-23 15:52   좋아요 0 | URL
이긍..싫어라..... 어장관리 싫어요 -0-

레와 2015-01-23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놈아!!!

까지 읽고는 이 페이퍼를 꼭 보여주고 싶은 사람이 있어서 공유할라고 했는데, 또 안되겠다.

가시나야. 페이퍼가 어디로 가는거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5-01-23 14:31   좋아요 0 | URL
왜. 뭐. 왜왜. 뭐 어디가 어때서. 왜.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건그렇고,

님..
요즘 썸타나?
언니한테 말해봐라, 다.
내가 이 욕 저 욕 다 해줄게. 원래 썸탈때는 다락방을 찾는거라고 다른 친구들이 안그러드나?

레와 2015-01-23 14:45   좋아요 0 | URL
썸이라니! 큰일날소리!
나는 순수(?)해서 그런거 모린다. 이라지마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락방 2015-01-23 15:28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나도 그럴리가 없다고는 생각하지만(응?) 왜 요즘 노래를 그리 듣나, 응? 당신 원래 그런 취향 아니었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르고숨 2015-01-23 1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킁킁. 배신의 냄새가-_-; `어제 남동생과 고추바사삭치킨에 소주를`!
어제면 목요일. 월,화,수,목... 4일째라능. `5일 금주 선언` 어디 갔습니까?! 흥.

다락방 2015-01-26 08:28   좋아요 0 | URL
제가 하루를, 하루를 더 못참아서 인간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에르고숨님. 흑흑 ㅠㅠ
목, 금, 토...줄줄이 음주를..하아-
그래서 오일은 나에게 무리구나, 라는 생각으로 앞으론 사흘로 해볼까 싶기도 하고.. ㅠㅠ 그치만 월요일 아침인 지금부터 또 술생각이. 힝 ㅠㅠ

저는 배신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5-01-23 22: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6 08: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도 방이다 2015-01-24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방법 있습니다. 여자도 간 보면 됩니다. 그리고 저런것들 ˝꺼져라˝ 하면 됩니다. ˝좋아, 그럼 여기서 끝˝ 했더니 울며 불며 ˝ 이제 부터 우린 공식적으로 연인 사이˝라고 하던만요. (지금생각해보면 웃겨서 ㅠ ..x 같은 새키) 근데 그런 x 들 사겨봐도 결론은 하나, 애당초 그런x들과는 인간적 관계를 기대조차하면 안된다. 이제 나도 간보게 되더군요. 남자들 간보고 머리굴리는 것, 이해합니다. 덕분에 머리 굴리는 걸 배우게 되어 오히려 감사! 저런 새키들, 사겨봐야 득될것 없어요.

다락방 2015-01-26 08:34   좋아요 0 | URL
남자가 나이들수록 신중해 지고 싶어지는 건 아무래도 결혼을 염두에 두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제 결혼할 나이가 되었으니 가볍게 사귀고 세이 굿바이 하기는 좀 난처한 상황이니 말예요. 그래서 이해도 되고 또 썸타는 건 썸타는 대로 재미도 있어서 괜찮은데, 뭔가 어떤 부분에서 이미 연인 같은 행동을 나누면서 `아직 우리는 연인이 아니잖아` 라고 하는 건 좀 비겁한 것 같아요. -_-

저는...간 안보고 살렵니다. 간보고 살기 피곤해요. 앞으로 남은 생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냥 마음껏 사랑하고 살래요. 안받아주면 마는거고, 뭐. 그렇습니다. 에헴.

moonnight 2015-01-24 2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개놈아> 에서 빵 터졌어요. ㅠ_ㅠ;;; 다락방님 너무 시원해요. ㅠ_ㅠ;;;;;;사랑합니다!!! (도망가지 마세요ㅠ_ㅠ;) 썸타는 거 좋지만, 상처받는 게 두려워서 썸`만` 타면서 쿨한 척 하는 사람들(남자든 여자든)은 우스워요.

take this waltz? 처음 들어보는 영화인데, 좋아요? 저도 보고 싶네요. +_+;
얼마 전 러브, 로지를 봤어요. 부끄럽게도, 막 울었... ㅠ_ㅠ; 원데이(였나요? 앤 해서웨이 나온 영화? ;)랑 조금 비슷한 구석이 있는데... 어쨌든, 다락방님과도 나누고 싶은 영화였어요. ^^

다락방 2015-01-26 08:42   좋아요 0 | URL
저는 사실 문나잇님, 제가 그런 사람이었던 것 같아요. 상처받는 게 두려워서 썸만 타는 사람이요. 또 상처 받는게 너무 싫어서 정말 좋아하는 사람은 오히려 옆에 둘 수 없었던, 그런 류의 사람이었어요. 사귀지 않으면 헤어지지 않아도 된다, 는 마인드였죠. 한 번은 친구에게 이런 말을 했더니 그게 말이냐 방구냐, 하면서 미친 소리 하지말고 사랑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때 뭐랄까, 잡고 있던 이성의 끈이 탁- 놓여지는 기분이었어요. 크-

그리고 러브 로지 저도 봤어요, 문나잇님. 어딘가에 페이퍼 쓴 것도 있는데. 거기 남자 주인공 `존 박` 닮지 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쭉빵 모델들만 사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oonnight 2015-01-24 2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이 영화가 <우리도 사랑일까> 였군요. ^^;;;;

다락방 2015-01-26 08:42   좋아요 0 | URL
네네, 굿 무비!!
아직 dvd 가 너무 비싸네요. 좀 기다리면 싸질까요? ㅜㅜ

2015-01-24 23: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6 09: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6 14:3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