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뜨거운 여름, 드디어 13기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게 되었다. 올 3월부터 참 많이 기다렸던 시간.

첫 미션은 내가 읽고 싶은 에세이를 고르는 것! 한 달에 2권의 책을 선물받는다는 것은 참으로 달콤한 행복이다.
내가 읽고 싶은 책이 선정되면 더 없이 행복할듯^^

 

1. 파리에선 그대가 꽃이다 / 손미나 저. 웅진지식 하우스

 

  '시들한 내 삶에 선사하는 찬란하고 짜릿한 축제'라는 부제는 단조로운 일상에 지루한 날을 보내고 있는 내게 설레임을 안겨준다.

  ‘결혼생활의 실패라는 파도와의 사투. 그 공포의 터널을 지나는 과정은 쉽지 않았다. 외출을 거부한 채 스스로 세상과 격리되었다. 커튼을 꼭꼭 닫아 암흑이 깔린 방에 시체처럼 누워 물 한 모금 마시지 않고 흘려보낸 시간이 며칠 밤낮이었는지 모른다. 겨우 일어나 생활을 시작하긴 했지만 샤워를 하다, 수프를 끓이다, 혹은 텔레비전 퀴즈쇼를 보다가도 난데없이 주르르 눈물이 흘러내렸다.'

 

큰 아픔을 겪은 그녀가 들려주는 프랑스에서의 일상, 프랑스의 모습, 에피소드, 삶의 철학을 함께 느끼고 공감하고 싶다.

 

2. 여름의 묘약 / 김화영 저. 문학동네.

 

   문학평론가이자 불문학자 교수인 그는 알베르 카뮈, 장 그르니에, 프루스트 등 우리가 잘 아는 명작을 번역했다. 

  이 책은 그가 여행한 프로방스를 중심으로 한 산문집.

  세잔, 알베르 카뮈, 반 고흐가 나온다.

 

 

 

 

3.  그 작가, 그 공간 / 최재봉 저. 한겨레출판

 

  한겨레 문학전문 최재봉 기자가 쓴 박민규, 고은, 김훈, 정유정, 김선우 등 28명 작가들의 집필 공간 들여다보기. 

 작가들은 글을 주로 어디서 쓸까? 그리고 언제 읽고, 언제 쓸까?등 문득 작가의 일상이 궁금하다.

 내가 아는 작가는 카페에서 쓰던데.....

   작업실, 카페, 집, 스튜디오 등 그들만의 집필 공간과 작가들의 문학세계를 들려준다.

 

 

 

 

과연 어떤 책이 13기 서평단 첫 에세이로 선정 될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꼼쥐 2013-08-06 15: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실님 안녕하세요?
알라딘에서 꽤 오랫동안 블로거로 지냈으면서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어요.
몇 번의 신간평가단을 했으면서도 말이죠. 이번에는 같은 분야의 단원들께 인사라도 드릴려고 방문했습니다.
앞으로 자주라고는 장담할 수 없지만 가끔은 가능하지 싶어요.
반갑습니다. ^^

세실 2013-08-07 08:57   좋아요 0 | URL
왕래를 안하시면 그러실수 있어요. 알라딘도 기브 앤 테이크! 답글 필수^^
신간평가단 몇번 하셨구나...전 그동안 바빠서(?) 이번이 처음입니다.
나름 기대됩니다. 읽고 싶은 책 올리고, 선정되고, 읽고, 쓰고....ㅎㅎ
자주 뵈어요~~~~

프레이야 2013-08-06 2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손미나의 저 책 찜하고 있지요ㅎㅎ
여름의묘약,은 내일 도착하구요.

세실 2013-08-07 08:57   좋아요 0 | URL
손미나에게 아픈 상처가 있는줄 이번에 알았네요.
그래서 글이 더 진솔할듯~~~~
전 두 권의 책이 선정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크아이즈 2013-08-07 0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간 평가단 업계(?)를 접수하실 세실님의 활약을 벤치마킹할게요.^^*
아직 적응하려면 힘들 것 같아요.

세실 2013-08-07 09:21   좋아요 0 | URL
호호호 제가 또 빠져들면 미친듯이....ㅎㅎ
덕분에 신간도 기웃거리고, 다른 분들이 올린 페이퍼도 보고.....이래저래 도움 되겠어요.
제 업무는 책이랑 멀거든요~~
팜므님, 우리 함께 힘을 모아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