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와 나 - 2012년 제36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김영하 외 지음 / 문학사상사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크게 1부2부로 나누어 있는데 수상작가 김영화의 옥수수와 나부터 시작한 김영화의 단편들1부와 다른 작가들의 단편들

로 구성된 2부 첫번째 이상수상작 옥수수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소설가인 나는 헤어진 옛 와이프 수지로 부터 소설을

독촉받는데 이번에 새로운 출판사 사장은 월 스트리트 금융가 출신의 남자 나는 수지와 사장과의 관계를 의심하고 그둘을

엿먹이기 위해 미국으로 가서 전혀 팔리것 같지 않은 소설을 쓰는데 미국의 집으로 찾아온 사장의 별거중인 부인

그리고 나는 그곳에서 신들린듯 소설의 집필에 전념하다 사장의 부인과 불륜에 빠지는데 사장은 그런 그를 찾아와 총을

드이되고 나는 수지와 사장을 관계를 이야기하며 피장파장이 아니냐 대답하는데 그러나 사장과 불륜인줄 알아던 수지는

나의 친구와 불륜중 나는 나의 판단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데 그런 나에게 사장은 알약을 권하는데 ....

나는 지금 현실인가 아니면 단순한 꿈속인가 나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약을 먹는데 그결과는 ...

이 소설은 마치 매트릭스 처럼 알약을 권하는 마지막 장면 그리고 자신만만한 자신의 판단을 믿고 있다 배신당한

나의 이야기등 옥수수와 나라는 유머처럼 나는 알아도 세상은 몰라주는 삶에 대해 시니컬한 개그로 이야기하고 있네여

다른 단편들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김숨님의 단편이 기억에 남네여

가족이라는 조직에 대한 단순한 피가 이어진게 아니라 사람의 유대에 대해 이야기한 단편

개인적인 감상이니 다른분들은 어떻게 느낀지는 모르겟네요

상을 둘째 치고 이런 소설은 한번쯤 읽어볼만하다고 생각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