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나이프 밀리언셀러 클럽 98
야쿠마루 가쿠 지음, 김수현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다읽었네요 어둠아래라는 책을 읽고 작가의 다른 작품을 찾다 이책을 읽게 되었는데 읽은 느낌은 일단 재미있네요 

내용은 아내를 살해당한 한남자가 이제는 잊고 새로운 생활을 하려고 하는 때 아내를 살해한 3명의 소년(당시 13세) 사건후 

그중 한명이 살해당해 경찰이 찾아오며 다시 사건을 되새기며 그때의 진실을 알기 위해 그때의 가해자를 찾아가는데 

당시의 가해자가 한명씩 살해되며 아내의 사건에 숨겨진 진실에 도달하게 되는데 .. 

이책을 읽을때 중요한점은 사건보다 사건후 가해자들이 단지 14세 이전에는 죄를 저지러도 형벌을 받지 않는다는 소년법을  

이용 범죄를 저지르고  그사건후 아무렇지 않게 살아가는 모습에서 법의 테두리라는게 얼마나 허점을 가지고 있나는점인데 

작가의 다른 책에도 나오지만 죄를 저지러도 감옥에 가서 형량을 살고 오면 끝 설령 살인이라도 법의 허점을 통해 심신 허약 

일종의 정신병을 이용 죄를 경감시키는 등 법을 이용해 제대로 처벌을 받지 않는 점을 표현하는데 

이책을 읽다보면 가해자 보다 피해자 가족들이 겪는 아픔 상처등을 이야기 하는데 시간이 지나도 그상처는 아물지 않는  

아픔으로 남아있는데  이책에서는 갱생이라는 뜻의 진짜 의미를 말하고 있는데  진정한 갱생이란 과연 무엇일까  

단순한 거짓된눈물로 호소하고 돈으로 해결하면 모든 죄가 용서될까 아니면 ?????????? 

갱생이란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죄는 미워하데 사람은 미워하지말라는 말이 과연 이사건에도 통용될까 

이사건의 소년들 부모는 과연 어떤 심정일까 사회에서 말하는 모범생이 과연 인생에서도 모범생일까 

범죄의 유형을 들어보면 그런 사람이 아니다 착하고 모범적인 사람이었다는 말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과연 그 사람들의 겉에 보이는 모습과 실제 모습이 과연 같을까 인간의 이중성에 대해 묻어보는 

문득 드는 생각은 이런 자식들이 라면 자식을 키워 뭘하나 차라리 혼자 사는게 낮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  

 읽긴 재미있게 읽었지만 약간 씁씁한 마음이 드네요 

작가의 다른 책도 한번 읽어봐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