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로라드 파비치, 하자르 사전: 세르비아 작가로, 꿈에 대한 멋진 소설이라고 들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 중 하나.

브루노 슐츠, 브루노 슐츠 작품집: 풀란드 작가 작품이고 황정은작가가 추천한 것을 어디선가 봤다. 문학전집 중 가장 좋아하는 을유세계문학전집 시리즈.

리 차일드 외, 뉴욕 미스터리: 미스터리 작가 17명이 뉴욕을 배경으로 쓴 기획 단편집. 리 차일드 때문에 사보았고, 짧아서 아쉬웠다.

줄리아 워츠, 뉴욕에서 살아남기: 얼마 전 줄리아 워츠 만화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미국 배경 찐따 계열 리얼 기반 그래픽노블로 보면 된다.

나가이 가후, 강 동쪽의 기담: 수필집만 한권 읽어봤을 뿐인 나가이 가후 단편집. 일본 근대문학 작가들은 늘 궁금하다.

기타무라 가오루, 술이 있으면 어디든 좋아: 제목과 표지만 보고 확 끌렸던 소설. 주당인 여자 편집자의 이야기라 흥미진진하다.

이시모치 아사미, 나가에의 심야상담소: 몇년 전 한참 추리소설을 읽어치울 때 좋아했던 작가. 오랜만에 사보았다.

블루리본서베이 서울의 맛집 2016: 몇 년 전 블루리본서베이 책을 몇 권 구입했는데, 최신판이 필요해서. 비교적 충실한 레스토랑 가이드북.

윌리엄 래시너, 바텐더: 바텐더가 주인공인 하드보일드 추리소설. 앞부분 문장들이 너무 멋있었는데 끝은 아직 못봤다.

아베 야로, 심야식당16: 드디어 16권이네. 한번에 훌훌 읽었는데 요리를 소재로 여백 있는 스토리 잘도 써낸다.

아베 야로, 날 때부터 서툴렀다1: 아베 야로 자전적 만화. 유치원생일 때부터 작가의 자전적 스토리인데 은근한 유머 폭발.

편혜영, 홀: 편혜영 작가 신작. 어두운 스토리지만 꽤 흡입력 있는 작품이어서 따로 포스팅 예정.

이기호,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경쾌한 스토리가 전문인 이기호 작가의 짧은 소설 40편이 실려 있다. 마음산책에서 내는 짧은소설 시리즈.  

요네자와 호노부, 리커시블: 꽤 좋아하는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 신작. 엘릭시르에서 나왔고, 이번에도 기대 중.

윤성희, 베개를 베다: <감기>를 읽다가 포기했는데 또 손에 든 윤성희 작가 소설. 지나친 수다스러움이 왠지 나랑 안 맞다고 이번에도 생각함.

김혜순, 피어라 돼지: 가끔은 시를 사본다. 옛날에 좋아했던 작가들 위주로. 문지 시선은 디자인이 이십 여년 동안 그대로인 점이 대단하다.

다나베 세이코, 여자는 허벅지: 기개 있는 여성 작가 다나베 세이코의 산문집. <사는 게 뭐라고> 같은 풍인데, 이번에 남자 여자에 대한 책, 조금 질린다.  

김윤주, 행복의 맛, 삿포로의 키친: 삿포로에 체류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음식점들을 일러스트로 소개하고 있는데, 나름 재미있게 봤다.

Enjoy 홋카이도: 6월에 홋카이도에 잠깐 다녀올 예정이어서 보고 있는 가이드북. 여행은 떠나기 전이 가장 즐겁다.


읽고 싶은 책들을 사모으면서

그래도 2/3는 완독하려고 노력한다.

그런 나날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시이소오 2016-06-10 15: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우, 배부르시겠어요
보기만해도 뿌듯하실듯^^

베쯔 2016-06-10 15:52   좋아요 0 | URL
네네.. 쌓아놓고 사진 찍기도 고역인데..책욕심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