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O.S.T.
래드윔프스 (Radwimps) 노래 / 예전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보러 영화관에 갔을 때 가장 먼저 나를 압도한 것은 아름다운 화면만큼이나 강렬한 음악이었다. 나만 그렇게 느낀 것은 아니었는지 영화 개봉 이후 <너의 이름은> OST가 연일 화제가 되었다. 자연히 <너의 이름은> OST를 담당한 뮤지션이 누구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도 많았다. 그들의 이름은 'RADWIMPS'.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록그룹이다. 


<너의 이름은> OST 앨범을 듣기에 앞서 RADWIMPS의 이력부터 간단히 살펴보았다. 멤버 전원이 1985년생인 이들은 2001년 가나가와 현에서 밴드를 결성했고 2005년 메이저 데뷔를 달성했다. 감성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가사로 서서히 인기몰이를 하다가 4집에 이르러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2016년 <너의 이름은> 전체 OST를 담당하며 그해 가장 활약한 밴드로 이름을 올렸다.


RADWIMPS가 전체 제작한 <너의 이름은> OST는 <전전전세>, <Sparkle> 등 주제가 4곡과 극 중에 흐르는 배경음악 22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너의 이름은> OST는 제작하는 데 1년 이상이 걸렸으며 이는 오리지널 앨범을 제작하는 데 드는 기간에 필적한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영화의 아름답고도 애절한 세계관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은 주제가와 가사 없이 멜로디만으로 구성된 음악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영화의 감동을 멋지게 재현했다는 평도 있다.


<너의 이름은> OST 앨범에는 <너의 이름은>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놓치고 싶지 않을 선물이 들어 있다. 바로 영화에 나오는 아름다운 장면들로 구성된 재킷이다. <너의 이름은>은 꿈속에서 몸이 뒤바뀐 시골 소녀 '미츠하'와 도시 소년 '타키'의 이야기를 그린다. 서로 다른 두 개의 시간과 공간이 배경인 영화답게 장면 하나하나가 아름답고 신비롭다. 영화에 등장한 장면들이 하나하나 재킷 위에 재현되어 있는 것을 보니 괜히 마음이 벅찼다. 올여름 <너의 이름은> 우리말 더빙판이 공개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는데 과연 어떨까? 어서 보고 싶다!


RADWIMPS는 한국에서의 뜨거운 인기와 성원에 힘입어 오는 6월 9, 10일 양일간 세 번째 단독 내한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너의 이름은> OST를 통해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밴드인 만큼 <너의 이름은> OST에 실린 노래들은 꼭 부르겠지? RADWIMPS를 열렬히 좋아하는 동생에게 이 앨범을 선물해야겠다. 달달 외울 정도로 듣고 따라 불러서 오는 6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