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은 토끼입니까? 4
Koi 글.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문은 토끼입니까?>는 일본의 만화잡지 '망가타임 키라라 맥스'에 연재 중인 4컷 만화가 원작이다. 애니메이션은 2기까지 제작, 방영되었다. 나는 이 작품을 <논논비요리>를 보고 나서 봤다. 똑같이 미소녀들이 나오는 힐링 치유물이지만, <주문은 토끼입니까?>가 등장인물의 연령대도 높고 이야기도 다양하다. 개인적으로는 <논논비요리>를 더 좋아하지만 작화는 <주문은 토끼입니까?>가 더 좋다. 


코코아는 고등학교 진학을 계기로 새로운 도시에 이사를 오게 된다. 길을 잃고 헤매다가 우연히 들른 찻집 '래빗하우스'에서 점원으로 일하게 되고, 일을 하면서 '래빗하우스'의 마스터의 손녀 치노를 비롯해 여러 친구들을 사귀게 된다. 최근 한국에 정식 발행된 4권에서 소녀들은 보물 찾기를 하고, 티타임을 가지고, 발레 연습을 하고, 캠핑을 즐긴다. 코코아의 언니 모카가 래빗하우스에 찾아와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기도 한다. 


<주문은 토끼입니까?>에 나오는 소녀들은 중고등학생이지만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미래에 대한 걱정 따위 보이지 않는다. 있어도 긴 그림자를 드리우진 않는다. 현실의 소녀들과 달라도 너무 다르지만 불쾌하진 않다. 현실이 팍팍한데 만화에서조차 힘든 현실을 볼 필요가 있을까? 만화를 볼 때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웃고 싶다. 미소년, 미소녀가 잔뜩 나오는 밝고 아름다운 만화라면 더 좋다. 이런 생각을 가진 분에게 이 만화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