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아직 사랑을 모른다 1
후지사와 시즈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라타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 조부모님이 일하는 대저택에서 얹혀살고 있다. 저택에는 명문가의 외동딸이자 소라타와는 한 살 차이라서 어려서부터 남매처럼 자란 안나가 있다. 세월이 흘러 고등학생이 된 소라타는 안나를 여자로 의식하기 시작하지만 두 사람은 이어질 수 없는 운명이다. 명문가의 외동딸인 안나는 가문에서 정한 남자와 결혼해야 하고, 하인의 손자이자 더부살이 신세인 소라타는 결코 안나를 넘봐선 안 되기 때문이다. 


소라타는 안나를 여자로 보면 안 된다고 명령하는 이성과 안나를 자신의 여자로 만들고 싶은 감성 사이에서 갈등한다. 이때 대기업 총수의 아들이자 안나의 약혼자 후보인 타츠야가 나타난다. 소라타는 타츠야가 생각한 것보다 괜찮은 사람이라서 불편하고, 안나도 타츠야를 꺼리지 않는 것 같아서 불안하다. '사랑'이라는 감옥에 갇힌 소라타와 '집'이라는 감옥에 갇힌 안나. 두 사람은 과연 서로의 진심을 깨닫고 자유롭게 사랑할 수 있을까. 


순정만화의 화자는 여성인 경우가 많은데, 이 만화의 화자는 남성이다. 화자가 여성이면 (주로 여성인) 독자가 주인공 여성에게 감정을 이입해 주인공 남성과 '대리 연애'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 만화는 화자가 남성이다 보니 독자가 주인공 남성에게 감정을 이입하는 동시에 그에게 애정을 느끼는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실제 남성이 이 만화에 얼마나 공감하고 몰입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나는 소라타가 안나를 보면서 느끼는 욕망과 벽을 간접적으로나마 절절하게 느꼈다. 


후지사와 시즈키의 다른 작품 <하츠 하루>도 화자가 남성인데 이 작품도 매우 재미있다. 화자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만화의 재미가 달라지다니. 화자가 남성인 순정 만화를 더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