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하와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꿈꾸는 하와이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와이를 다룬 여행 에세이로는 서진의 <파라다이스의 기적>이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잘 모르는 작가라 처음엔 반신반의했지만, 작가와 그의 아내가 몇 달 동안 하와이에 살면서 날마다 서핑을 하는 모습이 평화롭고 행복해보여 나중엔 나도 언젠가 하와이에 가봐야지 하는 마음이 들었다. 

 

 

같은 하와이 여행 에세이라도 요시모토 바나나의 <꿈꾸는 하와이>는 <파라다이스의 기적>에 비해 재미가 덜했다. 저자가 하와이를 워낙 좋아해 취재와 관광으로 여러 번 가고, 훌라도 배우고, 하와이에 관한 소설을 두 권이나 썼다지만, <파라다이스의 기적>이 장기 여행자의 생활감을 강조해 독자에게 마치 작가와 함께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준 데 반해, <꿈꾸는 하와이>는 하와이에 대한 단상과 에피소드 위주라 남의 여행 이야기를 듣는 느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깊게 우려낸 장기 투숙의 맛(?)을 간만 보는 단기 여행이 넘기란 무리인 듯 싶다. 

 

 

다만 한국 사람인 내가 보기에는 일본 사람이나 하와이 사람이나 같은 섬 사람인데, 일본 사람인 저자가 하와이 사람을 섬 사람으로 여기고 하와이에서 비로소 섬 문화를 체험한다고 느끼는 모습은 신선했다. 일본인들은 하와이를 좋아하기로 유명한데, 혹시 문명화, 현대화, 도시화로 인해 잃어버린 섬 문화의 전통을 하와이에서 찾는 것일까? 그렇다면 이들이 하와이에서 꾸는 꿈은 과거 그네들의 모습이 아닐까? 잘은 모르지만 혹 그렇다면 참 신비한 일이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