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그저 그런 20대를 보낸 사람이 30대에 변화하기 위해 알아야 할 좋은 습관 리스트 100


30대부터 두각을 드러내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그들이 가진 에너지에 있다. 인간이 가진 에너지의 차이는 희노애락의 진폭의 차이이다. 희노애락의 감정을 풍부하게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언제나 인생의 1지망에 도전해 나가는 것이다. 과감하게 1지망에 도전하면, 실패했을 때의 충격도 성공했을 때의 감격도 한없이 커진다. 또한, 2지망에 만족한 경우와 비교하면, 희노애락의 차이는 비교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크게 성장할 수 있다. 성장한다는 것은 희노애락의 감정의 폭을 크게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이 책이 여러분을 그렇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2. 화성남과 금성녀는 왜 경제기사를 다르게 읽을까


이 책에서는 화성남 금성녀라는 우리 시대의 개성 강한 남녀를 등장시킨다. 두 남녀는 연애시대부터 시작해 노년시대에 이르기까지 경제기사를 읽으며 알콩달콩 그 속내를 탐구해 나간다. 이 책의 주인공, 특히 화성남은 경제기사의 표피에 초점을 맞추어 가끔은 엉뚱한 소리를 늘어놓지만, 금성녀는 날카로운 분석으로 균형을 맞춰준다. 독자는 세월에 따라 변해가는 화성남과 금성녀를 바라보며 과연 경제기사를 어떻게 잃어야 할까에 대한 힌트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3. 세계 경제 축의 대이동


이 책에서 램 차란이 말하는 ‘글로벌 틸트’란 세계 경제 권력이 북반구에서 남반구로 교체되는 현상이다. 세계 경제의 주도권이 미국, 유럽, 한국 등 북반구 국가에서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같은 남반구 국가로 이동했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책에서는 글로벌 틸트의 원인으로 중국의 성장, 디지털과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커뮤니케이션 혁명, 세계 금융 시장의 불안정성, 금융 위기 등을 들어 세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4. 2014 KOTRA 세계 경제 전망


이 책은 전 세계 82개국 120개 도시의 무역관에서 뛰고 있는 KOTRA 주재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생생한 현안과 이슈를 담은 세계 경제 전망서이자 세계 무역 흐름에 대한 보고서이다. KOTRA는 수십 년 동안 세계 수출 일선에서 뛰며 축적한 노하우와 독자적인 시각으로 2014년 우리의 삶과 세계의 판도를 뒤바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지구촌의 경제, 정치, 문화, 사건사고에 대한 생생한 현실과 역사적 배경을 알려주고, 그에 따른 변화와 전망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회복의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기업과 정부, 개인이 무엇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지 그 방향을 제시해준다.







5. 현실을 상상하라


이 책은 철학적 질문을 제목으로 하는 4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순서와 상관없이 아무 데나 펼쳐 들고 읽어도 되지만 1부에서 4부까지 각 12가지 질문을 묶어 거시에서 미시로 범위를 좁혀갈 수 있게 배치했다. 1부의 질문들은 큰 그림 속에서 당신의 비즈니스가 어떤 상황에 놓였는지 묻는다. 2부는 시장에 관해, 3부는 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해, 4부는 리더가 된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무슨 의미인지를 묻는다. 모든 질문에는 독자의 접근법을 변화시킬 실용적 제안이 담겨 있지만 부담 없이 그저 생각해볼 거리로 읽어도 무방하다. 근본적인 물음에서 리더십에 관한 디테일에 이르기까지, 풍성하고 균형 잡힌 질문의 향연을 즐기는 사이 독자는 총체적인 안목을 갖게 될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3-12-03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키치 2013-12-03 22:27   좋아요 0 | URL
수고 많으십니다. 고맙습니다 ^^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