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가 죽었다! 1
스바루이치 지음, 오경화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사가 주인공인 이세계 판타지 만화라고 하면 외모로 보나 성격으로 보나 늠름하고 믿음직한 용사가 '짜잔'하고 나타나면서 시작하는 것이 보통인데, 화제의 만화 <용사가 죽었다>는 제목 그대로 용사가 죽으면서 시작되는,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이세계 판타지 만화다. 


주인공 토우카는 중앙 대륙의 남서쪽 마을 '체자'에서 무 농사를 짓는 평범한 소년이다. 토우카의 꿈은 예쁜 외모에 성격까지 털털한 소꿉친구 유나와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것인데, 토우카보다 한참 꿈이 큰 유나는 악마와 싸우는 일에는 도통 관심이 없고 농사(와 여자)밖에 모르는 토우카를 한심하게 여기는 눈치다. 


바로 그때, 마을의 평화를 위협하는 악마가 나타나 유나를 덮치려 하고, 토우카는 용감하게 맞서 싸우...는 대신 함정을 설치해놓고 악마가 알아서 걸려들기를 기다린다. 물론 토우카가 설치한 함정에 악마가 쉽게 걸려들 리가 없고, 어디선가 '짜잔'하고 나타난 용사가 단칼에 악마를 물리치면서 상황은 종료된다. 


악마가 덮치기 일보 직전인 상황에서 홀연히 나타나 자신을 구해준 용사에게 유나는 홀딱 반한 표정...! 선남선녀인 용사와 유나가 잘 되는 꼴을 보다 못한 토우카는 눈을 시뻘겋게 뜨면서 열폭하는데, 하필이면 이때 용사가 걸려들고 만다. 어디에? 바로 토우카가 악마를 잡기 위해 설치해 놓았던 함정에! ㅋㅋㅋ 만화 시작한 지 20페이지 만에 용사 사망! 이거 실화냐? ㅋㅋㅋ 


봉인이 풀린 악마에 맞서서 세계를 구해야 할 용사가 죽어버린(혹은 용사를 죽여버린)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토우카에게 이변이 일어난다. 토우카의 정신은 그대로인데 육체만 용사의 그것으로 바뀐 것이다. 토우카는 함정에 빠져 죽어버린 용사 대신 용사 행세를 하게 되는데, 이 과정이 무척 엉뚱하고 기발해 웃음을 유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