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상 리처드 씨의 수수께끼 감정 보석상 리처드 씨의 수수께끼 감정
쓰지무라 나나코 지음, 박수현 옮김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묘한 미스터리 소설을 만나게 되었다. 보석상 리처드 씨의 수수께끼 감정이란 제목의 소설. 책은 소설에 대해 이렇게 언급한다.

 

아름답게 빛나는 보석에 깃든 사람들의 마음속 수수께끼를 멋지게 풀어내는 주얼리 미스터리!!

 

주얼리 미스터리’, 색다른 장르(?). 모두 네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모두 보석과 연관된 이야기다. 보석에 얽힌 사연들, 그 사연의 주인공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이야기들이다.

 

주인공은 두 사람이다. 먼저, 보석상의 아르바이트생인 나카타 세기가 로 등장한다. 세기는 일명 정의의 사도(이름 자체가 정의란 뜻을 가진 이름.). 그런 세기는 성실하고 정직하며, 불의를 외면하지 못하는 진정한 정의의 사도.

 

게다가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눈을 가졌다. 그래서 세상 누구보다 아름답게 생긴 보석상 리처드의 아름다움에 반하기도 한다(물론, 아름다움에 순수하게 반하는 것이지만, 이로 인해 동성애자, 연인이라는 주변의 오해를 받기도 하고, 리처드 씨를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눈을 가진 세기는 무엇보다 보석의 아름다움을 본능적으로 알아채는 재능이 있다. 보석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본능적으로 보석의 진가가 무엇인지를 알아채는 눈이 있다.

 

이런 세기의 단점은 눈치가 없다는 점. 순수함이 아름다움을 보는 원천이라면, 이 순수함은 다른 방향으로는 아둔함이 되기도 한다. 솔직한 영혼의 소유자인데, 이 솔직함이 누군가를 난처하게 만들기도 한다. 정작 자신은 그런 줄도 모르지만 말이다. 이런 성격, 캐릭터가 소설에 재미를 더해준다.

 

또 한 주인공인 보석상 주인 리처드는 스리랑카 계 영국인으로 엄청난 외모를 가진 사내다. 누구라도 그 아름다움에 넋을 놓을 그런 외모의 소유자인 리처드는 일본인보다 일본어를 더 잘하는 묘한 사내다. 일본어 뿐 아니라 수많은 언어를 술술 하는 캐릭터인데, 정작 자신은 여전히 일본사람이 아니기에 일본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척 하는 사내이기도 하다.

 

이 둘이 만들어가는 이야기가 재미나다. 네 편의 이야기는 모두 보석에 얽힌 사연들을 좇아가는 이야기다. 솔직히 미스터리라고 부리기엔 조금 의아한 생각도 든다. 이게 왜 미스터리지? 싶은 생각. 그럼에도 소설을 읽는 가운데 묘한 분위기에 금세 빠져들게 된다. 이번 보석에는 과연 어떤 사연들이 담겨 있을까 궁금해 하게도 되고, 그 사연들을 만나는 것이 마치 오리무중의 사건을 명탐정이 추리하며 해결해내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한다.

 

묘한 유머코드로 소설을 읽는 도중 한참을 웃게 만들기도 한다. 보석에 담겨진 사연들이 먹먹한 감정에 젖어들게도 하고. 소설을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보석상이 감정해내는 보석 속에 얽힌 사연의 감정에 쉽게 빠져들고 말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