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캐릭터 Wow 그래픽노블
레이나 텔게마이어 지음,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보물창고(푸른책들)에서 출간되고 있는 <Wow 그래픽노블 시리즈>에서 또 한 권은 좋은 만화가 나왔습니다. 이번 책의 제목은 , 마이 캐릭터<Wow 그래픽노블 시리즈> 또 다른 책인 고스트의 저자 레이나 텔게마이어 작품입니다.

 

이야기는 고등학교 연극 무대제작팀에서 벌어지는 내용입니다. 칼리는 어렸을 때, 엄마와 함께 갔던 뮤지컬 공연을 통해, 연극에 푹 빠졌습니다. 하지만, 자신에게는 배우로서의 재능이 없음을 알고, 고등학교 동아리 무대 제작팀에 들어가면서 무대 제작에 열정을 품게 됩니다.

 

이번 연극에서 무대 디자인을 맡게 되었는데, 연극 무대에 대포를 올리려 합니다. 커다란 소리와 함께 꽃종이조각이 퍼져나가는 대포를 계획하는데, 아무래도 잘 되지 않네요. 그래도 칼리는 포기하지 않고 이런저런 시도를 해보게 되는데, 과연 멋진 대포는 연극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처럼 무대 제직팀원으로서의 열정과 함께 사랑 이야기 역시 빠질 수 없습니다. 칼리는 친구 매트의 형 그렉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렉 오빠에겐 보니라는 여자 친구가 있답니다. 그렉이 여자 친구와 헤어졌다며, 칼리에게 기회가 오는 가 싶었는데, 둘은 또 다시 만나며 칼리는 뒷전으로 밀려납니다.

 

그런 칼리 앞에 쌍둥이 형제가 나타납니다. 저스틴과 제시 오빠들인데, 연극배우와 무대팀으로 각각 역할을 맡음으로 칼리와 가까워지게 됩니다. 과연 이번엔 칼리에게 사랑이 찾아온 걸까요?

 

이처럼 이야기 속엔 여러 등장인물들 간의 사랑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자꾸 어긋나기만 하는 사랑, 사랑하고 헤어지고 아파하고 성숙해져가는 모습 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헤매는 감정 등도 만나게 됩니다.

 

또한 연기자 팀과 무대 제작팀 간의 보이지 않는 경계와 갈등, 그리고 그런 경계가 조금씩 허물어지며 진정한 한 팀이 되어가는 과정 등도 멋스럽고요.

 

무엇보다 자신의 꿈을 향해 열정을 쏟는 모습이 가장 커다란 메시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멋진 연극을 만들어감에 있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연극을 위해 헌신하는 무대 제작팀 소속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책은 꿈과 도전, 열정과 좌절, 재능과 노력, 땀방울 등을 책은 보여줍니다.

 

그래픽 노블 , 마이 캐릭터를 통해, 모든 독자들이 무엇보다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삶이라는 연극 속에서 내가 담당해야 할 캐릭터가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 캐릭터를 멋지게 소화해내기 위해 열정적 끈기를 쏟을 줄 아는 멋스러움이 삶 속에 가득하게 되길 소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