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6 : 무림맹수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6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하이브로에서 출간되고 있는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동물에 대해 알게 해주는 좋은 시리즈입니다.

 

먼저, 하이브로에 대한 책날개에 있는 설명을 옮겨봅니다.

 

highbrow는 문화를 만드는 복합 문화 콘텐츠 기업입니다.

게임, 도서, 완구, 애니메이션 등 아이들이 밝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건전한 학습 놀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ighbrow(하이브로)’는 지식인 또는 교양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highbrow의 도서는 많은 아이들이 서로 지식을 나누면서 즐겁고 활기찬 에너지를 공유하기를 희망합니다.

 

이렇게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과 놀이를 잘 버무려 놓은 책이 바로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시리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먼저, 만화스토리가 있습니다. 이번 이야기 무림맹수천하맹신검이란 신비한 검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하늘 아래 맹수들의 신기를 담아 만들어졌다고 하여 천하맹신검이라 불리는 검이 있다고 합니다. 이 검은 어떤 것으로도 막을 수 없는 특별한 검입니다. 이 검에는 6개의 봉인석이 박혀 있는데, 이 봉인석이 다 모여야 검이 위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검을 만든 이는 이렇게 엄청난 능력을 가진 검이 혹시 사악한 자들 손에 넘어갈 것을 염려하여 봉인석을 빼내어 6개의 문파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봉인석이 빠진 검은 고대세가에서 가보로 여겨 지켰고요. 그런데, 살수들이 침입하여 고대세가주를 죽이고 천하맹신검을 훔쳐 갑니다. 고대주니어만이 살아남아 무예를 수련합니다.

 

10년의 세월이 흐른 후, 다시 살수들이 6개 문파를 하나하나 찾아다니며 봉인석을 빼앗습니다. 이젠 대놓고 현판 깨기를 시도하는 겁니다. 과연 이 못된 자들의 손에서 천하맹신검봉인석들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살아남았던 고대주니어는 이들을 향해 복수를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이렇게 만화는 천하맹신검이라는 검과 봉인석에 얽힌 은원관계를 설정하여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스토리를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진짜 가치는 이런 만화 스토리가 아닙니다. 책 분량 절반가량은 맹수들에 대한 도감이 실려 있습니다. 여우, 늑대, 사자, 호랑이, 표범, 스라소니, , 살쾡이, 곰 등 맹수들의 그림과 그들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이 부분이야말로 이 책의 진가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여우의 경우를 본다면, 붉은여우, 은여우, 회색여우, 북극여우, 큰귀여우, 페넥여우 등 다양한 종류의 여우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들의 분포지역은 어디인지, 몸길이, 몸무게 등은 어느 정도인지. 각 종류마다 어떤 특색, 차이점 등이 있는지를 설명해줍니다. 무엇보다 상세하게 그려진 그림을 통해 관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요.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시리즈>는 이처럼 재미난 스토리와 함께 동물들에 대해 관찰하고 공부하게 해주는 좋은 시리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