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아기 목소리 - 태교 그림 동화.아기 여행자 하루 5분 태교동화 시리즈
정홍 지음, 김승연 그림 / 예담Friend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5분 아기 목소리』는 동 저자들의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하루 5분 아빠 목소리』의 후속책입니다. 『엄마 목소리』와 『아빠 목소리』는 부모의 목소리로 아기에게 들려주는 태교동화였다면, 이번 『하루 5분 아기 목소리』는 아기의 관점에서 들려주는 그림동화입니다. 사실, 이 시리즈는 태교를 목적으로 한 책이지만, 그 안에 담겨진 창작동화들이 모두 아름다운 내용들을 담고 있어, 모든 독자들의 삶의 태교를 위한 아름다운 동화들입니다. 전작 두 권이 동화집이라면, 금번 『아기 목소리』는 그림책입니다. 그 내용은 부모를 찾아 떠나는 아기의 여행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아직 세상에 태어나지 않은 아기가 언젠가 누군가의 품에 안길 순간을 꿈꾸며 여행을 떠납니다. 이 여행에서 아기는 수많은 만남을 갖게 됩니다. 누군가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낚는 이야기 낚시꾼 할아버지. 좋은 기분을 풍선에 모아두는 거인. 알록달록 세상을 칠하는 하늘 페인트공. 마녀로 살다 마법 같은 힘으로 자기 마음을 되찾은 여인. 탐험가 아빠와 딸. 비버 고고 할아버지와 젊은 수달부부. 회색곰의 딸. 강아지 고미. 눈사람 무센 등 참 많은 등장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물론 이들 가운데는 스토리 가운데 등장하기도 하지만, 스토리엔 없지만 그림 속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런 등장인물들은 『하루 5분 엄마 목소리』와 『하루 5분 아빠 목소리』를 읽으신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반가운 인물들입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모두 두 책에 담겨진 동화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이 엄마 뱃속에서부터 태교동화를 통해 듣게 되었던 동화를 아기가 태어나 첫 그림책으로 만나게 된다는 것도 참 의미가 있겠어요.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 하나하나를 더 자세히 『엄마 목소리』와 『아빠 목소리』를 통해 살펴보는 것도 좋겠고요.

 

이 그림동화가 말하는 바는 우리 아기들이 부모님을 찾아 먼 여행을 감행했고, 그 여행을 통해, 결국 자신을 품어줄 엄마 아빠를 찾아 왔음을 이야기합니다. 부모가 아기를 갖는 것이 아니라 아기가 부모를 선택하였음을 이야기하는 거죠. 바로 자신을 가장 잘 맡을 수 있고, 잘 보듬어 주며 잘 길러 줄 부모를 선택했다는 말입니다. 우리 가정에 있는 아이들 스스로 가장 믿을만한 부모로 우리를 선택했다고 생각하니, 그런 선택을 한 아기들이 더욱 감사하고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아울러 책임감도 더욱 생기고요. 아이들이 선택이 틀리지 않도록 더 많이 사랑하고, 더 소중하게 아이들을 대해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