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11 - 찰칵! 금지된 카메라 구스범스 11
R. L. 스타인 지음, 이원경 옮김, 김상인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전 세계에서 4억 2천만부나 팔린 베스트셀러 시리즈인 <구스범스> 시리즈. 전 세계적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다음으로 많이 팔린 어린이 책. 영화로도 나왔고, 우리나라에서는 내년 1월에 개봉예정이라는 『구스범스 무비 스토리북』을 읽고 난 후에, <구스범스> 시리즈 원작들은 어떤지가 궁금했다. 과연 어떤 매력이 있기에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그토록 사랑받고 있는 걸까?

 

집 앞 도서관으로 향하여 찾아보니, 시리즈가 도서관에 있다. 하지만, 없다. 모두 대출된 상태. 다행스럽게도 딱 한 권이 날 위해 남겨져 있어 얼른 책장을 펼쳐본다. 고릴라박스(비룡소)에서 출간된 <구스범스> 시리즈 16권 가운데 11번째 책인 『찰칵! 금지된 카메라』이다.

 

표지에는 이런 경고문이 적혀 있다. <심장이 약한 사람은 읽지 마시오!> 그리고 마치 뭉크의 <절규>를 연상케 하는 표지그림이 책장을 펼치기 전부터 무시무시한 분위기를 조성해 준다. 과연 그 내용은 어떨까?

 

마이클, 버드, 샤리, 그리고 그레그는 작은 시골마을에 살고 있는 친구들인데, 따분한 작은 마을이기에 뭔가 신나는 일이 없을까 궁리를 하던 중 귀신이 나온다는 버려진 커다란 저택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은 평소 거미 영감이라고 불리는 이상하고 불쾌한 분위기의 할아버지가 종종 발견되던 곳인데, 그것에서 아이들(그레그가 발견)은 숨겨진 카메라 하나를 발견하게 된다. 마치 꼭꼭 감춰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카메라. 과연 이 카메라에는 어떤 비밀이 담겨 있는 걸까?

 

이 책의 공포는 바로 이 카메라와 함께 시작한다. 카메라로 뭔가를 찍으면 그 피사체가 그대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상한 장면들이 찍히게 되는데, 놀랍게도 그 장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 아빠의 새 차는 사고로 인해 처참하게 부셔진 사진이 찍히기도 하고, 한 친구는 넘어져 다리가 부러지기도 하고, 또 한 친구는 목이 돌아가 기절한 장면이 찍히기도 한다. 심지어 한 친구는 두 번이나 찍었는데, 친구가 사라져 버린 장면만이 찍히게 된다. 과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이 카메라는 미래를 보여주는 놀라운 능력을 가진 카메라일까? 아님, 사진을 찍히는 자들에게 엄청난 불행을 미리 예고하고 그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저주받은 물건일까? 그리고 과연 그레그는 이 저주 받은 카메라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까?

 

책을 읽는 내내 조여 오는 공포의 분위기가 쫀득쫀득하다. 아, 이래서 많은 어린이들이 <구스범스> 시리즈를 찾는구나 싶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고 무시할 수 없을 만한 공포의 분위기. 비록 길지 않은 분량이지만, 주인공들이 경험하는 공포의 모험, 그 신비한 모험 여행을 함께 한 느낌이다. 아무래도 <구스범스> 시리즈에 반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