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쇄를 찍자 1
마츠다 나오코 지음, 주원일 옮김 / 애니북스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만화 『중쇄를 찍자』 1권은 좋은 책을 만들고 그 책이 제대로 대접받으며 팔리길 바라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팔리기를 기다리는 자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파는’ 자들의 치열한 이야기. 좋은 작품이 사장되지 않고, 어떻게 하면 많은 이들에게 읽히게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행동하는 자들의 이야기다. 그것을 위해 이들은 중쇄를 꿈꾼다. 중쇄, 즉 책의 초판을 찍어내고, 이 책이 다 팔려 추가로 다시 찍을 수 있도록 치열하게 행동하는 출판계 삶의 현장을 재미나게 잘 보여주고 있다.

 

쿠로사와 코코로는 여자 유도 국가대표 선수였지만, 부상 때문에 이제 목표를 잃어버렸다. 그동안 유도, 그리고 금메달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왔는데, 갑자기 목표를 상실한 쿠로사와는 이제 무엇을 해야 할까? 그런 가운데 쿠로사와는 자신이 왜 유도를 하게 되었는지를 떠올린다. 어린 시절 재미있게 봤던 만화를 통해, 유도에 대한 꿈을 꾸고 키워왔음을 생각한다. 그리고 이제 자신 역시 그런 꿈을 누군가에 심어주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즉, 사람들을 두근거리게 할 그런 좋은 만화를 자신 역시 만들겠다는 꿈을 꾸는 것.

 

이렇게 하여 두드린 출판사 취업문. 쿠로사와는 멋지게 합격을 하고, 편집부에 배속된다. 그곳에서 쿠로사와는 책을 만든다는 것, 편집자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야 하는지를 배워나간다. 뿐 아니라 좌충우돌, 새로운 활력과 바람을 불어넣는다.

 

이 만화는 재미있다. 그리고 뭔가 안에서 뜨거운 것이 솟아오르게 하는 힘이 있다. 그건 중쇄를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그 많은 이들의 치열함이 독자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일 게다. 무엇보다 이 만화는 주인공 쿠로사와의 에너지가 전해진다. 저돌적이고 긍정적인 삶의 모습, 포기하기 보다는 다시 도전하는 그 도전정신, 진심을 다해 일하는 모습,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일을 즐기는 모습, 무엇보다 안과 밖이 한결같은 진실한 모습. 이런 멋진 모습들을 통해 쿠로사와의 기분 좋은 에너지가 독자에게 전달되는 만화다.

 

쿠로사와 코코로의 멋진 활약을 다음 편에서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