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들어간 공주 개암 그림책 9
알랭 세르 글, 상드라 푸아로 셰리프 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릴리는 밤이 싫답니다. 이제 그만 놀고 자야만 하거든요. 그래서 매일 밤 투정을 부린답니다. 엄마 아빠에게 무서우니, 책을 읽어달라고 하면서 말이죠. 엄마가 책을 꺼내 읽어줍니다. 하지만, 엄마가 읽어주는 책은 벌써 100번은 더 들은 이야기랍니다. 그러니 하나도 신나지 않습니다. 짜증을 내는 릴리에게 엄마는 이제 그만 자라며, 방을 나갑니다.

 

릴리는 또 다시 무섭다고 소릴 지릅니다. 이번엔 아빠가 달려와 책을 읽어주네요. 하지만, 이 책 역시 릴리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시시한 이야기랍니다. 아빠가 그만 자라며 인사하고 나간 후, 릴리는 또 다시 소릴 지르죠. 그리곤 때를 씁니다. 사랑 이야기를 들려달라는 거죠. 사랑 이야기니까, 엄마 아빠 둘이 함께 읽어달라며 말입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너무 짧게 느껴지네요.

 

릴리를 재우며 엄마 아빠가 함께 잠이 들었답니다. 하루 종일 피곤하셨거든요. 하지만, 릴리는 잠이 들지 않았답니다. 오히려 릴리는 상상의 세상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자신만의 이야기, 자신의 책 속으로 들어가는 거죠. 바로 <헬리콥터를 탄 공주>라는 이야기랍니다. 자신만의 상상, 자신만의 이야기 세상에서 신 나게 놀고 온 릴리는 이제야 잠이 든답니다.

 

 

이 책은 조금 독특하답니다. 엄마, 아빠가 읽어주는 이야기들, 그리고 릴리가 만들어가는 이야기 모두, 책 속에서 그 표지가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마치 책 속의 책이 새롭게 시작되는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이 모두는 『책 속으로 들어간 공주』라는 하나의 동화 속에서 엄마, 아빠가 읽어주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실제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 이것 역시 동화 속의 한 내용이라는 말입니다. 혹시 이런 책이 있는지 서점에서 찾진 마세요. 아니, 혹시 잘 찾아본다면 찾을지도 모르죠. 그럼에도, 책 속에서는 어떤 책들이 들어있는지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겁니다. 책 속에 모두 몇 권의 책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이 짧은 그림동화를 보며, 이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만큼 재미난 세상도 없단 것을 말입니다. 그런데, 우린 그 상상력을 더 키워주기보다는 자꾸 억제하고 있진 않은지 반성해보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더 풍부한 상상력이 세상, 그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더 맛난 이야기밥을 공급해 줘야겠다는 생각을 함께 해보게 되는 동화랍니다.

 

참, 책 속에 들어 있는 또 다른 책들의 제목만 보지 말고, 저자와 그림 그린이, 출판사의 이름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됩니다. 꼭 잊지 말고 살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