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의 사과
유준 글, 양은빈 그림 / 더드림주니어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숲 속에 사는 새끼악어 꾸지는 사과를 좋아한답니다. 물론 친구들도 좋아하고요. 그런데, 그만 사과를 먹겠다고 친구들과 싸우고 말았네요. 이 일로 꾸지는 후회가 되고요. 이제 친구들에게 사과를 해야겠다고 마음먹는 답니다.

 

그런데, 친구들에게 사과하는 게 쉽지만은 않네요.

플라밍고는 멋진 춤을 추고 있어, 혹 춤 순서를 까먹을까 사과하지 못한답니다. 코뿔소는 맛난 사과파이를 굽고 있어, 말을 걸다 음식을 태울까 사과하지 못하고요. 이런 다양한 이유들로 다른 친구들에게도 꾸지는 사과하지 못하고요.

 

사과도 친구도 좋아하는 꾸지는 과연 맛난 사과도 먹으며, 친구들에게 사과할 수는 있을까요?

 

예쁜 그림책 『악어의 사과』는 우선 언어유희가 돋보이네요. 먹는 ‘사과’를 좋아하는 꾸지가 친구들에게 ‘사과’하고 화해해야 하거든요. 이제 막 말을 배워가는 아이들에게는 멋진 접근이네요.

 

그리고 자신이 잘못한 일에 대해 즉각 뉘우치고 사과하려는 멋진 모습이 돋보이기도 하고요. 우리 친구들도 사과할 줄 아는 것이야말로 진짜 용기임을 알면 좋겠네요. 진짜 용기는 고개를 숙이고 낮아지는 거랍니다.

 

[더드림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