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2 - 어둠의 비밀 결사대 벽장 속의 도서관 7
시에나 머서 지음, 곽정아 옮김 / 가람어린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편을 보신 분은 알겠지만, 13살 소녀 올리비아는 새로 전학 간 학교에서 자신의 쌍둥이를 만나게 됩니다. 쌍둥이 자매가 있는 줄 몰랐다가 갑자기 생긴 쌍둥이 자매로 인해 둘은 쌍둥이만이 할 수 있는 모험을 하기도 했죠. 바로 서로 역할을 바꿔보는 것. 둘은 분위기가 너무 달라 아무도 쌍둥이인줄을 눈치 채지 못한답니다. 올리비아는 밝고 화사한 분위기라면, 아이비는 어둡고 암울한 분위기인 고스족이랍니다.

 

올리비아가 새로 이사 간 도시인 프랭클린 그로브 마을에는 유독 고스족들이 많은데, 여기에는 비밀이 있답니다. 이들 중 대다수는 실제 뱀파이어인 겁니다. 그리고 올리비아의 쌍둥이 자매 아이비 역시 뱀파이어죠. 이 사실을 알게 된 올리비아는 자신만의 비밀을 간직하며, 쌍둥이 자매 아이비와 또 다른 모험을 시작하게 된답니다.

 

짐승이라고도 불리는 바보 같은 뱀파이어 개릭의 장난으로 전국에 방송되는 프로그램 간판 리포터인 세리나 스타가 뭔가 낌새를 차린 거죠. 이 여자 세리나 스타가 참 집요하게도 그로브 마을에 파고든답니다. 이 일로 아이비를 위시로 한 뱀파이어들의 정체가 들통 나게 될 위기에 처한 거죠. 과연 아이비와 올리비아는 이 위기를 어떻게 해쳐나가게 될까요?

 

『뱀파이어 시스터』2편 <어둠의 비밀 결사대> 역시 재미있네요. 1편도 재미나게 읽었는데, 오히려 1편보다 재미있네요. 사실 1편은 특별한 에피소드 없이 그저 쌍둥이가 서로 만나고, 작은 모험들을 즐기고, 뱀파이어 파티를 진행하는 것이 전부였답니다. 다시 말해 본격적인 사건보다는 사건 전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죠. 이제, 2편은 본격적인 에피소드가 등장합니다. 뱀파이어의 비밀이 탄로 날 수 있는 위기에 프랭클린 그로브 마을이 봉착하게 되는 거죠. 그리고 그 위기를 아이비와 올리비아, 그리고 친구들이 함께 지혜롭게 해결해나간답니다. 물론, 마지막엔 전국으로 생방송되는 프로그램에서 아이비가 뱀파이어임이 만천하에 드러날 위기도 겪지만 말입니다.

 

이러한 큰 틀의 에피소드가 진행되는데, 그 속에 아이비와 올리비아의 뿌리 찾기도 담겨 있답니다. 쌍둥이 자매로서 각기 다른 가정에 입양된 자매는 자신들의 친부모님에 대한 추적을 시작하네요. 그리고 왠지 아이비의 양아버지에게는 딸에게 감추고 있는 비밀이 있는 듯한 느낌도 나고요. 3편도 기대되네요. 아이비와 올리비아가 찾게 될 부모에게 엄청난 비밀이 담겨져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한 마디 노파심에 말씀드리면, 『뱀파이어 시스터』는 그냥 재미있게 읽으시면 된답니다. 뱀파이어가 실제 존재하네 아니네 이런 논쟁은 어리석은 논쟁임을 아시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