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1 - 빛과 어둠의 맹세 벽장 속의 도서관 6
시에나 머서 지음, 심은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 ‘나에게도 쌍둥이 형제가 있으면, 재미난 모험을 할 수 있을 텐데. 서로 바꿔서 학교에 가고, 친구도 만나고, 서로 잘 하는 것으로 대신 해주기도 하고’, 이런 상상을 해본 적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상상을 그저 상상에서만 그치지 않고 실제 작품으로 만들어낸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시에나 머서라는 여인입니다. 『뱀파이어 시스터』가 바로 그러한 이야기입니다.

 

『뱀파이어 시스터1-빛과 어둠의 맹세』는 서로 다른 곳으로 입양되었다가 13살에 우연히 만나게 된 쌍둥이 자매, 올리비아와 아이비의 이야기입니다. 이 둘은 얼굴은 같지만, 성격이나 겉모습은 완전히 다릅니다. 아이비는 고스 족입니다. 길게 늘어뜨린 검은 치마, 창백한 얼굴, 음산한 분위기를 아이비는 좋아합니다. 반면, 올리비아는 치어리더입니다. 핑크색을 좋아하고, 언제나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입니다.

 

이처럼 서로 상반된 분위기의 쌍둥이 자매가 만나 서로의 역할을 바꿔가며 흥미로운 모험(?)들을 하게 됩니다. 올리비아는 아이비로 분장하고, 고스 족의 비밀모임에 참가하여 고스 족들이 벌이는 축제의 진행자가 되기도 합니다. 한편 아이비는 올리비아로 분장하고 치어리더 연습에 참여하네요. 이들 앞에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여기에 한 가지 비밀이 더 있답니다. 아이비는 단순한 고스 족이 아닌 뱀파이어입니다. 올리비아가 새롭게 이사 온 도시 프랭클린 그로브는 오랜 세월 뱀파이어들이 모여 살고 있는 곳이랍니다. 그런데, 쌍둥이 자매인 올리비아는 뱀파이어가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이들은 서로를 위해 낮이든 밤이든 영원히 함께 하겠다는 쌍둥이의 맹세를 하네요.

 

이들이 2편에서 본격적으로 그려나갈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궁금해지네요.

 

『뱀파이어 시스터1-빛과 어둠의 맹세』는 무엇보다 재미있습니다. 마치 해리포터와 퍼시 잭슨처럼 말입니다. 쌍둥이 소녀와 뱀파이어라는 설정이 서로 만나 어떤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