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평가 여름 특강호(7.8월) 5-2 (2018년) - 2학기 학습 우등생평가 여름특강호 (2018년)
초등콘텐츠 해법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방학마다 딸아이는 뭔가 한 가지씩 활동을 하곤 했답니다. 도서관에서 하는 캠프에 참여하기도 하고,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독서일기나 한국사 세계사 일기 등에 참여하기도 했답니다. 올 여름을 맞으며, 올 여름엔 뭘 하면 좋을까 고민하더라고요.

   

 

그런 딸아이에게 월간 우등생 학습여름방학호가 배달되었답니다. 처음엔, “학습지야?”하며 싫어하던 딸아이가 이젠 하루에 조금씩 공부하며 재미를 붙이고 있답니다.

 

4권으로 구성된 월간 우등생 학습여름방학호는 2학기 과정을 미리 공부해보는 선행학습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어, 사회, 과학이 1권에 함께 실려 있고, 수학은 따로 한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수학이 다시 한 권 더 있는데요, 이건 하루에 2쪽씩 매일 풀 수 있게 되어 있는 일일 수학입니다.

  

  

무엇보다 7-8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스케줄표가 함께 실려 있습니다. 스케줄표를 따라 하루에 조금씩 꾸준히 하게 된다면, 올 여름의 무더위는 아이를 힘겹게 하는 시간이 아닌, 아이의 공부가 잘 익어가게 하는 시기가 되리라 싶습니다.

  

  

아이에게 맡겨놨더니, 혼자서도 잘 하네요. 처음엔 안 배운 거라며 어려워하더니, 개념만 살짝 알려주니, 쉽게 풀어나갑니다. 이렇게 쉽게 익힐 수 있게 하는 것이야말로 진짜 좋은 내용이 아닐까 싶어요. 채점도 스스로 하도록 했더니, 정직하게 잘 하네요. 틀린 문제도 눈에 띄어 그곳 사진을 찍었더니, 딸을 전국적으로 창피하게 한다며, 다 맞은 곳을 찍게 하네요.^^

  

  

표지엔 독립운동을 했던 자랑스러운 위인들 그림이 실려 있어, 각 인물들을 살펴보게 하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