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애들은 이상해 - X파일 고전 영화 그림책 2
크리스 카터 지음, 킴 스미스 그림, 최지원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X-파일이란 드라마가 공중파에서 방영될 때, 이 드라마를 보며, 멀더 요원과 스칼렛 요원과 같은 요원이 되길 꿈꾸던 아이들이 적지 않았을 겁니다. 드라마 속 멀더와 스칼렛이란 캐릭터를 만들어냈던 작가 크리스 카터가 X-파일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지구 애들은 이상해 The X Files이란 제목의 그림책, 예쁜 SF 동화입니다. 언제나 좋은 어린이 책들을 많이 출간하는 미운오리새끼(가람어린이)에서 번역 출간되었답니다.

 

어쩐지 그림책을 펼치기 전부터 미확인생물체를 만날 것 같은 설렘과 두근거림, 짜릿한 흥분을 느끼게 됩니다.

  

  

데이나와 폭스는 뒷마당에 텐트를 치고 하룻밤 야영을 하려 합니다. 이런 자리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무서운 이야기죠. 학창시절 친구들과 하룻밤 함께 하던 시간, 무서운 이야기야말로 백미였죠. 자꾸 무서워하면서도 더 듣고 싶어지는 마음을 뭘까요? 데이나와 폭스 역시 그랬던 걸까요? 두 아이들은 X-파일이야기를 책으로 함께 살펴본 것 같아요.

 

이야기에 너무 몰입했던 건지 폭스는 외계인이 주변에 있는 것 마냥 작은 것 하나하나에도 놀란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은 외계인과는 상관없는 것들임이 증명되었고요. 그런데, 정말 증명된 걸까요? 여기에 함정과 반전이 있고, 여기에 이야기의 재미가 담겨 있답니다.

 

마치, 한참을 함께 하며 이야기하다, 갑자기 목소리를 깔고, “내가 네 아빠로 보이니?”하며 아이들을 놀리던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과연 데이나와 폭스를 달래 잠을 재우는 부모님은 진짜일까요? 그건 모를 일이랍니다.

  

  

지구 애들은 이상해 The X Files을 들려준 후에는 어쩌면 아이들이 주변을 더 철저하게 둘러보지 않을까 싶어요. 곁에 혹 외계인이 다른 모습으로 변장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말입니다. 짧은 그림책이지만, 드라마에서 느꼈던 다소 오싹한 그 느낌이 오롯이 담겨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