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룰 교과서 - 도해와 사례로 보는 야구 규칙 완벽 가이드, 최신개정판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3
댄 포모사.폴 햄버거 지음, 문은실 옮김 / 보누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프로야구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진 느낌이다. 개인적으로는 응원하는 구단이 기대 이상의 좋은 성적을 내기에 더욱 볼만 한다. 몇 년 간 하위권에 맴돌던 팀이었기에 1승이 소중하게 여겨지고, 한 점의 득점에 열광하던 팀. 그런 팀이 갑자기 좋은 성적을 내며 상위권에 들자 드디어 제대로 하는구나 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어리둥절한 느낌마저 드는 요즘이다. 그 덕분에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재미가 더욱 쏠쏠해졌다. 그런 야구 경기를 더욱 재미나게 접근하게 도와줄 책이 여기 있다.

 

야구 경기를 보다보면 간혹 궁금해지는 룰이 있다. 예를 든다면, 투수에 대한 보크 선언의 경우, 어느 땐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또 다른 경우엔 의아하고 애매하단 생각이 들기도 한다. 심지어 해설하는 이들마저 아리송하게 말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때, 야구의 룰을 찾아볼 책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이 책 야구 룰 교과서는 보크의 경우가 19가지나 됨을 알려준다.).

 

이러한 요구를 제대로 충족시켜줄 책이 있다. 출판사 보누스에서 출간되고 있는 <교과서 시리즈> 가운데 하나인 야구 룰 교과서가 그것이다. 책은 아주 기본적인 야구의 룰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그냥 문자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도해와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기에 이해하기도 쉽다.

 

물론,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할 필요가 있는 책은 아니다. 필요에 따라 궁금한 룰을 찾아 읽어보면 된다. 하지만, 야구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여유를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그럼, 미처 내가 놓쳤던 야구의 룰을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니까 말이다.

 

기본적인 룰부터 설명해주기에 야구에 관심을 갖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좋겠다. 야구의 룰을 제대로 알면 알수록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게 더 재미있어 질게 분명하다. 모든 게 그렇듯 아는 만큼 보이니 말이다. 아무래도 이 책 때문에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목소리가 더 커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