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 치바 이사카 코타로 사신 시리즈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사신, 즉 우리의 옛이야기 대로라면 저승사자이다.
이 저승사자는 직장인 처럼 조직안에서 일한다. 정보부에서 죽을 사람들 후보자의 정보를 주면 조사부인 사신들은 일주일의 조사를 통해서 죽음에 "가"를 주던지 "보류" 준다.

그러나 머리를 자르는 이발사가 잘려나간 머리카락에 아무 감정이 없듯이 죽음을 선고하는 사신들도 별 감정없이 일로써 일을 처리할 뿐이다.

사신은 이름은 유지하지만 그때 그때 다른 모습으로 대상자에게 가장 가까이 접근을 해서 동태를 살핀다.

그러나 보통의 직장인과 다름없이 사신은 자신이 하는 일에는 별무관심이다. 그냥 일이니까 할 뿐이다. 하지만 단 한가지 일을 받에 인간세상에 내려올때 한가지 즐거움이 있다.

바로 음악이다. 그래서 별특별한 일만 없으면 음반 매장에서 음악을 듣는 것이 유일한 낙이다.

옛날 어렸을 때 즐겨보던 "전설의 고향'에 등장하던 검정색 도포와 갓에 눈 주위는 퍼렇던 저승사자를 생각하고 있다가 내 주의의 사람으로 둔갑한 저승사자를 상상한다는 것은 나름 유괘한 발상의 전환이다.

먹어도 맛도 없고 배도 부르지 않고, 맞아도 아프지 않고, 감정도 없는 것 같은, 인간들이 이상하기만 한 사신들.....

단편으로 구성되어있고, 무서운것은 하다도 없다, 잠자리에서 보기 좋다. 하나씩 야금 야금

한부분 인용하고 싶은 구절이 있어서 남긴다.

그 프로듀서의 말중에 죽은 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눈길을 끌었다.
"나는 죽기전에진정으로 새로운 재능과 만날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적혀 있었다.

그의 흔들림 없는 자신감이라고 해야할지, 확고한 신념이라고 해야할지, 그 정력적인 힘이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일을 그만둘 생각이야 없이만, 이 프로듀서 에서 느껴지는 열정 같은 것은 갖추고 있지 않다.

그렇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결여된 것은 일을 향한 열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