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매혹시킨 화가들 - 14인의 화가들과 만나는 그림여행 에세이 매혹의 예술여행 1
박서림 지음 / 시공사 / 2004년 11월
평점 :
품절


14인의 화가들과 만나는 그림 여행 에세이

서울미대 동양학과를 나온 화가가 자신이 좋아하는 우리에게도 알아려진 유럽의 화가 14명을 선정하고 그들의 그림과 관계가 깊은 14개의 도시 또는 마을들을 돌아다니면 쓴 글이다.

각 작가의 연혁과 뒷이야기를 알려주기도 하고 작가 자신의 감상이나 느낌을 알려주기도 하면서 각 지역을 어떻게 찾아가면되는 지로 친절히 알려주고 있다.

내가 가본곳들도 많이 있었고, 그 곳에 대해서 작가가 쓴것이 내가 쓴것과도 많이 비슷했다. 까끔은 내가 쓴것이 더 낫다는 거만도 떨어보면서 즐겁게 하룻밤에 다 읽을 수 있는 가벼운 글들이다.

부러움이나 질투심보다.
내 가본 그 곳들이 다시 소개될때마다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마음으로 읽는다.
특히 프로방스와 꼬뜨 다주르. 꿈에서도 다시 가보고 싶은 그 곳들.....

내 마음이 언제나 해바라기 처럼 바라보고 있는 그곳.

많은 테마 여행서가 시중에 나와있다. 어떤 책들은 너무 전문적이고, 어떤 책들은 너무 빈약하다. 이 책 정도면 중간에서 조금은 가벼운 쪽이나 무엇보다 작가의 감상과 친절한 안내가 있었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가볍게 마음속의 상상속의 여행을 떠나보실분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