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랑 나랑 함께 살아요! 그림책 보물창고 48
낸시 코펠트 지음, 신형건 옮김, 트리샤 투사 그림 / 보물창고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부모님이 이혼했다. 나는 양쪽 집을 오가며 산다. 엄마가 있을 땐 아빠가 없고, 아빠가 있을 땐 엄마가 없다. 둘이 다 필요할 때도 많은데 일은 그렇게 되어 버렸다. 다행히 나에게는 프레드(강아지)가 있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내가 무엇을 하든 프레드는 항상 내 곁에 있다. 나는 프레드와 함께 걷고, 함께 이야기하고, 함께 논다. 내가 행복하면 프레드도 행복하다. 프레드는 내 친구다. 그러나 엄마 아빠에게 나와 함께 있는 프레드는 그냥 프레드일 뿐이다. 프레드로 인하여 오는 불편함에 엄마, 아빠는 ‘더 이상은 못 참아!’, ‘더 이상 함께 살 수 없어!’하고 말을 한다.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다.   

 

이에 대한 아이의 반응

“(프레드로 인하여 곤란하게 해 드려서)죄송해요. 하지만 프레드는 엄마나 아빠랑 함께 살지 않아도 돼요. 프레드는 나랑 살 거니까요!“

띠용~~~~~  

 

엄마, 아빠는 본인들이 헤어지기로 했으니까 헤어진 것이지만 나는 프레드와 헤어질 생각이 없어요. 내가 엄마 아빠가 따로 사는 것에 뭐라고 하지 않았듯이 나와 프레드 사이의 일은 전적으로 우리 둘의 문제예요. 아빠는 프레드와 함께 살고 싶지 않으면 함께 살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내 친구 프레드와 기쁠 때도, 슬플 때도 함께 했습니다. 나는 프레드와 헤어질 생각이 없습니다. 내가 가는 곳이 어디든 내가 가는 곳이면 프레드도 갑니다.  

 

아이는 여전히 엄마, 아빠 집을 오갑니다. 아이가 있는 곳엔 프레드가 있습니다. 프레드는 여전합니다. 그러나 엄마, 아빠가 프레드로 인하여 겪었던 불편함은 많이 줄었습니다. 엄마, 아빠, 그리고 내가 프레드를 좀 더 이해하고 배려 해준 덕분이죠.  


어느 땐 난 엄마랑 살아요. 어느 땐 난 아빠랑 살아요. 프레드랑 나랑 함께 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