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자정을 넘기자마자 부르르 진동 소리와 함께 울리던 휴대폰. 예약 문자로 보낸 생일 축하 메시지였다. 갑자기 얼굴에 화악 열이 올랐다. 예전에 예약 문자를 보낼 거라는 말을 언뜻 비쳤던 기억이 났다. 다 끝난 마당에, 그것도 생일도 아닌 날 받아야만 하는 축하 메시지라니. 참 생뚱맞고 어이없고 짜증났다. 그리고 왠지 괘씸했다. 지는 낭만이어도 나는 고통인 것을. 나처럼 예약 문자에 대해 관심도 없고 어떻게 보내는 지도 모르는 착한 사람과 사귀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친구가 사람을 소개시켜 준다고 했다. 그 친구가 영양사로 일하는 학교의 수학선생님인데 한 일 년 지켜보아온 바에 따르면 꽤 괜찮은 사람이라나. 훈남 기근 현상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던 중이라 흔쾌히 소개팅을 수락했다. 수학에 대한 무지몽매함이 긍정적 반응을 부채질하기도 했다. 친구는 주말 즈음으로 날짜를 잡는 게 어떻겠냐고 했고 둘의 만남이 현실화되어 가는 듯 했다. 그런데 갑자기 그 박 뭐시기 선생이 천천히 이메일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면 어떻겠냐고 했단다. 먼저 소개시켜 달라고 할 땐 언제고 이메일은 뭐여... 싶었지만 수학에 젬병인 나는 왠지 그 쪽의 말이 합당하고 신중하게 들렸다. 

  그런데 줄곧 깜깜무소식이더니 며칠 전 날아온 메일. 사귀던 여자친구와 6개월 전에 헤어졌는데 막상 새로운 누군가를 만나려 하니 자신이 준비가 안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자신의 아픈 마음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복잡한 심경을 간곡히 토로하고 있었다. 내가 왜 생전 알지도 못했던 남자의 이런 상투적이고 신파스런 넋두리를 읽어주셔야 하는 건지. 그럼 애초에 소개시켜 달란 말 따위를 하지 말던가. 누가 자기 하나 때문에 목매고 앉아 계신 줄 아나보다. 기분이 팍, 상하면서 또 한 번 얼굴에 화악 열이 올랐다.

  예전에 속 없고 맹했던, 지금도 곧잘 속리산 맑은물이란 소리를 듣긴 하지만, 아무튼 옛날의 나였다면 함께 가슴 아파하면서 정말 순수한 사람이구나... 감탄했을지도 모르겠다. 사실 순수하고 진실하니까 저런 거겠지,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그래도 간단하게 거절하면 될 일을 가지고 저런 식의 구구절절함까지 내비칠 필요까지 있었을까 싶다. 기분이 몹시 상해서 친구에게 아무 얘기도 안 하고 있었는데 진행 상황이 궁금했는지 말을 걸어온 친구, 이야기를 듣더니 황당해 한다. 그렇게 한참을 같이 황당해 하고 있었는데 문득 친구란 계집애가 하는 말. 근데 너가 좀 지랄맞으니까 남자는 저래도 좋지 않냐? 좋으면 너나 가져. 내가 얼마나 마음이 약하고 여려터진데. 우리가 너무 오래 떨어져 지내다 보니 네가 날 잘 모르는 것 같다고 못을 박아준 다음 다시 기분이 상해서 대화를 맺었다.

  뷁, 이란 말이 순식간에 튀어나왔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늘빵 2007-03-22 1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상한 사람일세. 왜 소개팅을 시켜달래놓고 메일로 그런 넋두리를 늘어놓는대요. 흠...... 대화상대가 필요했나. -_-

깐따삐야 2007-03-22 14: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프락사스님, 점이나 보러갈까 진지하게 생각 중이에요. 제 주변에는 늘상 저런 인간들이 들끓는다는 게 문제랍니다. ㅡㅜ

레와 2007-03-22 14: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토닥토닥..
잊어버려요! 쌍그리 뭉개버려 싹! 잊어버려요!

꽃피는 봄이 왔어요~
깐따삐야님의 봄날은 더더욱 눈부신 날이 될꺼예요!! 이히힛~

깐~따~삐~야~ ♬ ( - 깐따삐야님의 위한 주문 - )

비로그인 2007-03-22 14: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깐따삐야님 ^^
점보러 간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닌 거 같구요,
그냥 저처럼 까칠하게 구세요 그럼 되요~ 호호홋-
넘 맘쓰지 마시구요 :)

치니 2007-03-22 16: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런 남자랑 소개팅 안하게 된걸 다행으로 아세용, 만났음 큰일날 뻔 했네요.
한마디로 X 밟을 뻔 하다가 피하신거여요 ~ ㅋㅋ

봄봄 2007-03-22 17: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잊어버리세요! 저도 가끔 삼실서 정말 말이 통하지 않는, 정말 말도 섞기 싫은, 앞과 뒤가 콱콱 막힌 사람과 업무처리를 해야 할 때면 이렇게 생각해요. 에궁. 저사람이랑 같이 사는 사람은 어쩌겄나? 그래도 나는 저런 사람이랑 같이 안사니 얼마나 다행인가? 하면서요. 세상이 넓잖아요. 힘내세요~

깐따삐야 2007-03-22 2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레와님, 싸그리 으깨서 죽을 만든 다음 개나 줘버리고 싶다니깐요. 고마워요... 레와님도 눈부신 봄날 되시길.^^

체셔고양2님, 까칠하게... 전 왜 새침하거나 까칠하지 못하고, 늘상 5분이면 다 나와, 일까요. 여자는 자고로 신비감이 있어야 하는데 신기함만 있으니 원~

치니님,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저 넋두리를 생방송으로 안 듣는 게 어디에요!

봄봄님, 제 말이 그 말입니다. 그나저나 세상은 넓기도 한데, 왜 저는 늘 저런 인간들만 걸리는 건지 모르겠어요. 치명적인 성격적 결함이 있는 것도 같고. 아프리카에 가서 난민을 도우면 보람이라도 있지 이건 아무것도 남는 게 없고 허구언날 자괴감만 는다니깐요.

비연 2007-03-23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뷁...맞네요...;;;

Mephistopheles 2007-03-23 0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게 말입니다...다 나중에 진국을 만나기 위한 시행착오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는 걸요...^^ 혹시.....
http://www.aladdin.co.kr/blog/mypaper/1082052
이런 남자..?? 찾으시는 건가요..^^

깐따삐야 2007-03-23 0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연님, 그쵸? ㅋㅋ

메피스토님, 저는 눈이 높은 편이 아니랍니다. 눈이 낮다 못해 두더지가 땅굴 파는 것 같다, 는 말을 들은 적도 있어요. 주변에 훈남 있음 소개해 주세여어~^^

비로그인 2007-03-23 0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분, `나쁜남자 증후군'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저러기도 힘들 것 같아요.

깐따삐야 2007-03-23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Jude님, 실제로 보진 않았지만 굉장히 답답해서 숨이 콱, 막힐 것 같은 사람일 거에요. 친구 얘기로는, 평소엔 말도 없고 얌전한데 애들은 무쟈게 과격하게 때린다고 하더라구요. 낮에는 애들 패고, 오후에는 편지 쓰고, 밤에는 혼자 울고... 무서버라.

비로그인 2007-03-23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깐따삐야 님의 댓글을 보니 웬걸, 캐시 베이츠가 열연한 미저리가 생각납니다. 가까이 하지 마세요, 뿌리치신 것이 천만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