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작 카인 시리즈>로 유명한 카오리 유키의 신작 단편이다.   카오리 유키는 유명한데다 매니아들도 많지만,  나는 왠지 이 작가에게 매력을 못 느끼겠다.   극찬하는 <천사금렵구>를 봤을때도 그저 그랬고.. <백작카인 시리즈>나 <단편시리즈>들을 봤을때도 몇몇 이야기를 제외하곤 내 시선을 끌지 못했다.

그러나, 유명작가의 신작이라면 자꾸만 손을 대게 되는 내 버릇이 또 발동하여 책을 샀다. 얼마후에 또 다른 단편 <루드비히 혁명>이 나온다는데, 아마 이 책도 사게 되지 않을까 싶다. ㅡ.ㅡ;;;

이야기의 소재는 뱀파이어... 너무 많은 뱀파이어 얘기를 읽은터라, 웬만한 작품이 아니면 이젠 코웃음을 치게 된다. 그만큼 소재에서부터 점수가 깎여 들어갔다고나 할까... 게다가 코믹을 가미했다.차라리 진지한 얘기로 나갔으면 더 좋았을걸, 어쭙잖은 코믹은 안하니만 못하다...

뱀파이어 호스트란 특이한 직업을 가진 남자 주인공과 성스러운 피를 가진 천방지축 여고생이 몇몇 가지 사건에 휘말리고 해결해가는 이야기이다. 세가지 에피소드가 있고, 끝이라고는 되어 있지만 끝이라는 느낌이 전혀 안 드는 단편이다. 왠지 시리즈로 계속 될 것 같은 생각이..-.-;;

카오리 유키 매니아라면 읽어보셔도 좋을듯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다. 흡혈귀 이야기로 권하고 싶은 작품은 <네가 세상을 부수고 싶다면 1~3완>이다. 절판이지만...-.-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로드무비 2004-11-23 1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가 세상을 부수고 싶다면, 은 제목이 좀 끌리네요.

그런데 저는 좋아하는 작가 것 외에는 심사숙고하여 책을 사게 되는데

날개님은 거의 프로 수준이시네요. 책을 사는 스타일로 보면......

2004-11-23 10: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날개 2004-11-23 1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드무비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네가 세상을 부수고 싶다면...은 제목만큼이나 내용도 괜찮습니다.. 구할수 있다면 꼭 한번 보세요..^^

미노르 2004-12-01 15: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가 세상을 부수고 싶다면은 전생과 현생을 오가는 시점이 독특하고 묘한

분위기가 압권이었는데 '절판'때문에 소장은 못한 비운의 책이지요.^^;;

야형애인 전문점 리뷰를 읽어보다가 날개님 서재로 얼씨구나~오게되었네요.

즐겨찾기 해놨으니 구경 자주 올께요.^-^

날개 2004-12-01 1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메님.. 반갑습니다. 어서오세요..^^ 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