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마이데일리 뉴스'에서 퍼 왔습니다.

저작권 문제 발생시,즉각 삭제하겠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은진 기자] "비, 미국에서 성공하려면 흉내내기가 아닌 자신의 색깔을 확고히 할 것"

지난 2일과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 매디슨스퀘어가든에서 첫 미국 단독공연을 갖은 비(Rain)에 대해 미국 언론이 혹독하게 평가했다.

공연 전 비를 한국의 저스틴 팀버레이크나 어셔로 비유(At, Rain, who has labeled the Korean Justin Timberlake and the Korean Usher)하며 관심을 보였던 뉴욕타임즈는 4일, `비는 춤과 노래에 있어 손색이 없지만 비국 유명가수들을 흉내내고 짜집기하는 것에 그쳤다`고 평가했으며, 뉴욕데일리뉴스 또한 `비가 미국에서 성공하길 원한다면 좀더 자신만의 색깔을 가져야 할 것이다`고 보도했다.

비는 미국에서의 첫 단독콘서트에서 화려한 춤과 함께 노래, 그리고 한국어와 영어를 섞어가며 공연했다. 또 피디디도 무대에 올라 "아시아 최고 가수인 비의 미국 진출을 환영하며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비의 미국진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으며, 미국 최고의 아이돌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조조(JOJO)는 무대에 깜짝 등장해 "비의 공연이 너무 환상적이고 이 자리에 초대해준 비와 박진영에게 감사한다. 앞으로 이들과 많은 작업을 하고 싶으며 음악적으로 박진영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싶다"고 비의 미국진출을 환영했다.

하지만 뉴욕타임즈는 `비는 멋진 가수이다. 하지만 그는 마이클 잭슨의 카리스마도, 어셔의 성적 매력도, 팀 버레이크의 팝적 기술도 가지고 있지 않다`며 `비의 미국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은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얼마만큼 미국 최신팝을 따라가는가이다. 미국 팝은 매우 빠르게 변할 것이고, 결국 모방하는 비의 노래는 과거에 대한 향수 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고 평했다.뉴욕 데일리뉴스 또한 `비를 어셔나 팀 버레이크와 비교하곤 한다. 하지만 비의 음악은 어셔나 팀버레이크가 90년대 불렀던 것에 지나지 않고, 현재 그들과는 비교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미국 언론이 혹독하긴 혹독하군요,정말. 박진영도 부담이 많이 되겠는데요. 거참....아무래도 프로듀서를 여러명 고용하는 게 나을 듯. 그래도 성공적으로 끝마쳤으니 다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