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Maya) 3집 - Road To Myself
마야 (Maya)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야의 음반을 구입한것은 얼마전, 시내 서점과 함께있는 레코드점에서였다. 마야의 음악을 좋아하는 내가 마야의 새로운 음반이 오래전에 나온것을 몰랐다니, 그동안 음악을 멀리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마야의 음악은 예전에 노래방만 가면 소리르 고래고래 지르며 불렀던 진달래꽃과,  드라마 주제곡인 쿨하게를 비롯해 2집의 아래로 등 그의 신나는 곡들을 좋아했다.

  최근 TV에서 자주 출연을 할때 알아봤어야 했었다. 새로운 음반을 들고 나온것을 말이다. 그것도 모르고 서점에 들러 이것 저것 고르다 이 음반을 발견했으니, 순간적으로 예전음반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만든날짜를 보니 최근이 아니던가. 고민할 것도 없이 손에 넣게 되었다.

  역시 3집 음반의 제목 "Road to Myself" 처럼 마야 본연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음반이라 할 수 있다. 마야는 마야다워야 한다. 파워풀하고 시원하고 신나는 락이야 말로 마야의 본 모습, 본 색깔이 아닌가 싶다. 아마도 나는 이러한 마야의 음악을 좋아했던것 같다. 1집에서도 2집에서도 말이다.

  요즈음 여러가지로 힘이든 일들이 많다. 이럴때 3번재 트랙 "나를 외치다"를 듣기를 권하고 싶다. 이 노래를 듣다보면 절로 힘이난다. 지금 내가 힘들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이 음악은 역시 힘든 이 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노래의 가사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다. 이제는 아침저녁으로 듣는 노래가 되었으니 말이다. 그외에도 8번 트랙 "I am" 이 좋다. 한번 들어보길....

나를 외치다

새벽이 오는 소리
눈을 비비고 일어나
곁에 잠든 너의 얼굴 보면서...

힘을내야지
절대 쓰러질 순 없어
그런 마음으로
하룰 시작하는데

꿈도 꾸었었지
뜨거웠던 가슴으로
하지만 시간이 나를 버린걸까...

두근거리는 나의 심장은
아직도 이렇게 뛰는데~

절대로
약해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뒤쳐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오! 지금 이 순간 끝이 아니라~
나의 길을 가고 있다고 외치면 돼~

지쳐버린 어깨
거울속에 비친 내가
어쩌면 이렇게 초라해보일까
똑같은 시간 똑같은 공간에
왜이렇게 변해버린 걸까
끝이 있는걸까


시작뿐인 내 인생에
걱정이 앞서는건 또 왜일까
강해지자고
뒤돌아보지말자고
앞만보고 달려가자고
 

절대로
약해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뒤쳐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오! 지금 이 순간 끝이 아니라
나의 길을 가고 있다고
외치면 돼~~

오! 지금 이 순간
끝이 아니라~
나의 길을 가고 있다고
외치면 돼~

(약해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뒤쳐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끝이 아니라~~

(약해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뒤쳐지면 안된다는 말대신)

나의 길을 간다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혼자놀기 2007-01-10 1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이 노래 무척 좋아하는데...쑤퉁 작품 때문에 오게 되었습니다. 좋은 블로그네요..^^*

백년고독 2007-01-11 1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갑습니다. 혼자놀기님 ^^

내방은서재 2007-01-12 1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처럼 힘들때 이 노래가 제격이죠.

백년고독 2007-01-16 15: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요즘 차안에서 이 노래 배우느라 정신없답니다. ㅋㅋ

윈섬 2007-03-06 17: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노래 블로그로 듣다가 CD 주문했습니다. '나를 외치다' 이 노래 가슴에 콱콱 박히는 눈물 나는 노래입니다.

백년고독 2007-03-06 19: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침에 출근길에 들으면 하루가 힘이 나는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