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공부를 못해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1
야마다 에이미 지음, 양억관 옮김 / 작가정신 / 2004년 2월
평점 :
절판


'나는 공부를 못해' 라는 책을 다 읽지는 않았지만 앞부분을 읽으면서 대충 내용을 알것같았다.

사실은 책을 읽기 싫어서 대충 내용을 추측 한것이라고 할수도 있다.

그렇지만 나는 그림이 없는 책을 절대로 좋아하지 않는다.

먼저 이책을 펼쳤을때 맨앞에 "야마다 에이미" 라는 이책의 지은이가 얼굴과 함께 있었다.

난 이책 지은이의 얼굴을 본다음 내용은 읽지 않고 나도 모르게 그녀가 출생지와 어떤작품을 썻는지만       자꾸 눈길이 갔다.

아마도 그녀의 얼굴이 책을 읽기 싫어 하는 나에게 책을 읽게 해줬을지도 모른다.

나는 그녀가 쓴 그책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얼른 책을 펴고 난  고개를 숙여 그 책을 읽어 나갔다.

난 이책을 읽는도중에  주인공인 도키다 히데미에게 관심이 갔다..

도키다 히데미 는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무엇인가 가 다르다고 할까?

그렇다고 해서 도키다 히데미 가 보통 사람들보다 못하다거나 비도덕적 이란것은 아니다.

 하여튼 이글의 주인공인 도키다 히데미는 내가 관심이 가는 인물 이다.

도키다 히데미의 가족관계는 남자가 수시로 바뀌는 엄마 와 할머니들에게 맨날 차이기만 하는

외할아버지 와 자신 을 합해 3명이다. 도키다 히데미의 집안은 가난 하지만 가족들 끼리

사이가 좋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었다.. 

나는 도키다 히데미가 자신이 하고 싶은말은 당당히 하고 그것으로 인해 미움을 받아도

담담한 얼굴인 그가 부럽다.

난 아마 이렇게 살기는 힘들 것 같기 때문에 이글의 주인공인 도키다 히데미 가 부럽다. -끝-

 

2005. 6. 3. 01: 21 [고전강독부] 성장소설 독후감 by우에토아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