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휴대폰도 멋진 학급경영도구 
작성자: 임대봉,  등록일: 2006.02.06 15:37:00,  조회수: 78
휴대폰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와 교사를 이어주는 효과적인 의사소통도구이자 학습매체입니다.^^
저에게 답문자를 보낸것들입니다.



선생님들께서 사용하시는 휴대폰회사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무료문자메세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월100건을 무료로 제공받고 있답니다^^
요렇게 한명 혹은 다섯명까지

주소록을 만들어 놓으면 그룹을 등록해서 한꺼번에도

전송확인까지


요즘은 학교홈페이지와 연동해서 문자메세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휴대폰회사는 30원인데 20-25원에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학교전체, 학년만, 학급만, 해당아이만 선택해서 문자를 보낼수도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올해부터 학교에서 예산을 잡아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학교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1년에 10-20만원 정도 비용으로 학부모맘도 잡고 아이들 학습흥미도 높이고요)
(학교에서 안해주시면 선생님개인으로 신청하셔도 됩니다.-검색창에서 문자 서비스 혹은 전자알림장이라고 쳐 보세요^^)

학습퀴즈를 보내면 어떤 반응이 올지 예상이 되실 거고요^^
뒷이야기 하나 하자면
"선생님, 우리 아빠가 학교에서 뭐했는지 다 알고 계셨어요^^ 난 아빠가 우리한테 관심 없는 줄 알았는데..."
맞벌이 부부들도 학교일을 알고 싶고 아이들에게 학교일도 물어보고 싶지만 우리네 학교가 워낙 닫혀 있지 않습니까^^;;;
문자메세지로 가족간 화합도 다져주고 교사의 믿음도 되찾고 가끔씩 아이들 학습동기도 환기시키고!^^

지금 바로 선생님 휴대폰 서비스회사를 방문하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해콩 2006-03-14 14: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문자천국'이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서 학부모들 폰번호를 등록했어요.
폰번호를 엑셀파일로 만들어 불러들이기를 하면 여러모로 편한 것 같아요.
학부모 이름을 '정** 어머'까지만 등록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문자를 보낼 때는 '자동수신'이란 걸 이용하지요.
자동수신은 일일이 이름을 쓰지 않아도 받는 사람의 이름이 자동으로 붙는 거거든요.
문자 보내는 화면에 보면 '자동수신'메뉴가 있고, 그걸 클릭하면폰 화면에 괄호( )가 떠요. 그 괄호가 내가 등록한 사람 이름 들어가는 부분이거든요.

결론적으로,
문자를 쓸 때는
( )님!
오늘 아이편에...... 등으로 쓰지요.
그럼 받는 학부모님 폰에는
정** 어머님!
오늘 아이편에.....로 찍히게 되는 거지요.
그래서 나는 '대량전송'에서 한 통의 문자만 보내도 폰번호 선택한 만큼 한꺼번에 각기 다른 이름이 찍힌 문자를 보내게 되는 거지요.
받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나한테 개별적으로 보낸 것 같아 특별한 느낌(?)을 받는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