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 100배 즐기기 - World Tour Guide 109, 개정 2판 ㅣ 100배 즐기기
전명윤.김영남.김미현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인 필자에 의해 쓰여진 중국여행 가이드북이 와르르 등장한 것이 2003년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3~4권 정도가 한꺼번에 나왔더랬는데, 그 중 대부분은 개정판도 펴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폭발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중국여행 수요를 생각한다면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었다. 2년이 지나고서야 다시 한번 관련서적들이 나와주고 있는데, 내가 비교해본 바로는 이 책이 가장 나은 것 같다. 기존의 시리즈들에 더해 인도, 동남아, 이번에는 중국까지. '100배'가 아예 시장을 평정해보기로 작심을 한 모양이다.
필진은 다름아닌 [인도 100배 즐기기]의 전명윤, 김영남 부부에 +김미현의 3인이다. 그 넓은 나라를 커버하려면 과연 여러 명이지 않고서는 곤란했을 것이다. 몇몇 시리즈처럼 이상하게 책을 여러 권으로 나누거나 하지 않고 1000페이지가 넘는 분량 안에 모두 집어넣었다. 올컬러에 편집도 무난하고, 정보도 착실한 것 같다. 서술 스타일에 약간의 호들갑스러움이 엿보이긴 하나 그거야 필자들 스타일일 것이고, 이만하면 안심하고 중국으로 떠나도 좋을 듯하다. 단, 아무리 좋은 가이드북을 지니고 가도 말이 안 통하면 곤란을 겪게 마련이다. 장기배낭의 경우, 최소한의 서바이벌 중국어는 꼭 익히시기를 권한다.(읽는 방식으로 말고 듣는 방식으로.)